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모터/DC모터수리

소형DC모터 재권선 수리

대승엔지니어링 2024. 6. 20. 18:18

경기도 화성에 모 자동제어 업체 에서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엔코더가 달려있는 DC모터인데  수리가 가능하느냐 문의입니다

업체에서 분해결과 코일이 단선되었다고 합니다

DC모터 뒤 엔코더 부분은 자체적으로 조립이 가능하며 DC모터 부분만 보낼수있다고 합니다

크기는 손안에 크기네요

미국산으로 DC모터 부분은 수리가 가능할것 같네요

이렇게 DC모타 부분만 분해해서 보내겠다고 합니다 

택배로 받아 점검을 합니다

모터 순수 코일굵기를 체크합니다

0.275 나오네요 0.3이 가장 작은코일로 갖고있는데 

코일대리점에서도 잘 안나가는 굵기라 없다고 하네요

업체에서 0.3으로라도 재권선을 원해서 기존 코일을 제거합니다 

아마츄어에 코팅이 되어있는 타입이네요 기스라도 나면 큰일입니다

DC모터는 이렇게 한땀 한땀 장인정신으로 감아야합니다

재권선후 바란스도 잡습니다

코일을 보호하기위해 엑폭시 코팅까지했습니다 

보내기전 누전체크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