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송풍기/시로코팬

주차장 급기팬 소음로 및 V벨트 소손으로 인한 점검및 조치 아파트 주차장 급기팬

대승엔지니어링 2024. 6. 7. 19:24

경기도 판교에 모 아파트 주차장 급기팬 (담당자는 배기팬이라 했는데 점검결과 급기팬입니다)

소음과 V벨트 소손으로 점검및 조치를 받고 싶다고

여러장의 사진을 보내 왔습니다

 

V벨트가 사진처럼 모투 소손되어있네요 

아파트 주차장 시로코팬이라 V벨트 풀리도 상당합니다

송풍기 경우 호수로 그 크기를 알수있는데 

송풍기 명펜에 호스 표기가 없네요

모터만 10마력이네요

모터 명판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0마력4극 (1800RPM) 아니 10마력6극(1200RPM)모터이네요

이경우 모터 속도가 낮은대신 토오크가 더 높아

더 큰 송풍기를 돌릴수있습니다

V벨트 번호는 B-170이네요

송풍기 명판을 정확히 다시 찍어서 보내주셨는데

명판에 자세한 기입은 디어있지 않네요

위 사진을 바탕으로  모터 베어링교체및 휀벨트 교체  구리스 주입 소음진단등을 바탕으로 견적을 넣고 

OK되어 자제를 준비 방문합니다

꽤 큽니다

다시 명판입니다

팬 호수는 안찍혀있지만 9호 10호 정도 되는 시로코팬입니다

흡입측 공간은 없네요

주차장 송풍기 판넬 전원을 차단합니다

모터 베어링교체를 위해 모터 V벨트 풀리 제거중

모터 베어링상태가 별로 않습니다

모터 권선은 이상없네요

모터 베어링교체

축정렬후 V벨트 교체

시운전시 트립이되어 

모터 권선및 상간저항 절연저항 이상무

모터 보호계전 점검및 사용암페어 조정후 이상없음 

 

시로코팬 베어링입니다 

P314입니다

베어링 자리 지름이 70¢  입니다 그럼 임페라 샤프트는 75~80¢정도 되는 제법 큰 시로코팬입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