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송풍기/시로코팬

식당배기팬 벨트형 시로코팬 3호반 5마력 소음으로인한 수리

대승엔지니어링 2024. 4. 17. 11:57

경기도 부천에 있는 모 병원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앗 부천 모모 병원 

제가 자주 가는 병원이네요 ㅎㅎㅎ

작년말에 심장때문에 시술도 한병원인데 ㅎㅎㅎ

 

식당배기팬 벨트형 시로코팬에서 소음이 발생한다고 하여

관련사진을 부탁드렸습니다

 

모터는 5마력 4극이네요

사진을 보내주실때 흡입구쪽을 잘 보내주셔야합니다

흡입구 측에 베어링 교체 공간에 따라 수리비용이 달라집니다 

난이도 추가

다행히 흡입구에 캠퍼스 여유공간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각도에서 사진을 찰칵

배기팬 명판입니다

S/F  시로코팬 타입

3.5SS  크기가 3호반 SS는 시로코팬 방향이란뜻같습니다

베어링은 UCP308 과 207

3.7kW 모타용량 5마력 4P  4극 회전수입니다

 

동영상도 보내주셨습니다

소음이 그리 심하진 않네요 

베어링교체만 해도 될것 같습니다

위 사진을 보고 견적서를 보냈습니다

병원 특성상 주말에 가능하냐고 하네요

토요일날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병원측 관계자 분이 주차 자리까지 확보해주셔서 별 이상없이  작업을 진행합니다

V벨트 보호망 제거중

모터 V벨트풀리 고정볼트 분리중

모터V벨트 풀리 제거

모터베어링은 일산 NTN LLC3 정밀리데나 타입으로교체함

모터 권선점검 깔끔합니다

팬측 V벨트 풀리 제거중

UCP베어링 고정볼트 제거중

UCP베어링블럭제거시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샤프트 부식과 오랜사용으로 고착 잘못하단 블럭이 파손되어 인사사고가 발생할수있습니다

UCP베어링 분리후 이물질제거

샤프트에 D컷팅 이유는 UCP베어링 고정볼트가 샤프트에 강하게 조여지게 하기 위함입니다

흡입측 UCP베어링

베어링 분리후 샤프트에 D컷팅을 함

UCP블럭에 UC베어링 교체후 그리스 충분히 주입

팬측 베어링교체후 모터와 팬과으 축정렬

V벨트 교체 B-74-2줄이라고 합니다

장비 이력카드까지 관리가 참 잘되었네요

수리후 시운전 관리자 분께서 오셔서 아주 만족하십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