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펌프/수중펌프

HANDY-핸디펌프 듀플렉스 펌프시스템 간이정화조 수중펌프 이상으로 인한 간이정화조 탱크 넘침 점검및조치

대승엔지니어링 2023. 12. 6. 18:51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있는 모 성당 지하에 있는

간이정화조 입니다

작년 4월쯤 성당관계자분의 요청으로

성당 지하에 있는 전체적인 레벨센서 를 점검하여 

고장중인줄 알았던 펌프 까지 모두 5곳인가를 점검해주었던곳입니다

 

마침 분당에서 출장일이 끝나고

사무실로 복귀중 연락이 왔습니다

지하에서 냄새가 나고 부자가 울린다고

서로 이야기가 안통하니 그 부분을 사진으로 보내 달라고 했습니다

아래 보내온 사진을보니

간이 정화조 판넬에 트립램프가 들어온것으로 보아 간이정화조탱크내에 수중펌프가 이상이 있어

간이정화조가 넘치는것 같습니다

 

HANDY-핸디펌프 듀플렉스 펌프시스템 으로

간이정화조라 하며

정화조가 멀리 있거나 구배등으로 

간이로 오폐수를 모아 놓았다 

수중펌프를 이용하여 정화조까지 보내는 시스템입니다

 

보내온 판넬사진을 보니 펌프부분에 트립램프가 들어왔네요

이경우 펌프소손또는 과전류 발생입니다

마침 분당이라 바로 출발했습니다

판넬을 열고 전원을 차단후

수중펌프 절연저항 상간저항등을 체크해보니

괜찮은것 같았습니다

참 머리가 복잡해집니다

이경우 수중펌프를 교체하는게 사실 편합니다

그래도 성당이고 1년반쯤전에 저희가 출장와서 체크해준곳이라

펌프를 인양후 분해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강제로 몇번 트립되더라도 펌프를 가동시켜 오폐수를 어느정도 퍼냈습니다

옆예서 신부님께서 도와 주시고 앞치마까지 제공 해주시네요

최선을 다해 인양하여 펌프 분해하여 정상가동테 해드렸습니다

신품 교체시 가격이 상당합니다

요즘 물티슈가 상당히 문제가 됩니다

이경우 보이는것만 제거 해서는 안됩니다

펌프 임페라까지 분해하여 완전 제거 해야지 임페라 뒷부분에 있는 물티슈가 문제가될수있습니다

추후 펌프 교체를 위해 모델명도 체크합니다

한대 분해 수리후 또한대 입니다

역시 똑같습니다

센서 체크

이상없이 정상작동됩니다

시운전 다행히 조용히 잘 가동됩니다

펌프 운전암페어도 좋습니다

펌프가 힘차게 잘 펌핑됩니다

배관을 조였는데 물이 비치네요

체크밸브가 오래되어 삮아서 누수가 되네요  

관계자분께 이왕이면 체크밸브를 사오라 하고 작업한김에 체크밸브까지 교체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