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에 있는 모 기업 본사 정화조에 있는 링브로워 소음과 진동으로
현장 분해후 회전자 반출후 육성가공후 현장에서 재조립 한 작업입니다
정화조 폭기용으로 사용하고 있었으며
진동과 소음이 점점 더해지자
현장여건이 전체 반출이 어려워
현장 정화조 내에서 분해후 수리 작업을 진행 또는 부품이상시
이상부품 반출 가공하여 재조립하는 조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HRB-902 황해전기 2단링브로워 입니다
문자로 보내온 링브로워의 명판을 보니 50Hz에서 7.5마력 60Hz에서 8.5마력 정도 되는 링브로워 입니다
링브로워 무게 때문에 휴대용크레인 설치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링블로아를 90도 세운후 분해를 하는게 원칙입니다
임페라 앞케이싱 분리및 앞베어링 분리후 모습
토출측 임페라 1단 분리후및 중간케이싱 분리후
1,2단 임페라 모두 분리후
링블로아 분해시 이렇게 와샤두께등이 상당히 중요하여 일일이 체크해야합니다
황해전기 2단링브로워중 센터베어링있는 제품군입니다
센터베어링측 샤프트가 손상되었습니다
권선부는 괜찮은것 같습니다 센터베어링까지 나와야 하나 샤프트손상으로 샤프트만 빠져버리네요
예전 수리시 센터베어링쪽 샤프트에 일면 점점이라고 하는 샤프트에 기스를 내어 공차를 준것 같은 흔적이 있네요
알곤으로 부분 육성을 합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샤프트가 휘지 않게 180도로 바꿔가면서 육성용접을 해야합니다
용접육성후
먼저 선반에서 방진구를 장착 샤프트의 휨이 없는지 체크가 우선시 되어야합니다
샤트프 센터작업을 정확히 한후
센터베어링 자리 가공을 합니다
먼저 전체적인 가공전 베어링 삽입부분초기부터 살짝 가공후 샤프트 두께 측정을 합니다
이유는 잘못 가공한 샤프트는 되돌릴수없기때문에 .......
정확한 공차 가공후
베어링을 유도가열기를 이용하여 충격없이 샤프트에 삽입합니다
링브로워 케이싱을 크리닝합니다
임페라도 조립하면서 크리닝작업을 진행합니다
정화조 특성상 부식및 이물질유입이 되어서 임페라및 부품에 붙어있을수있어 하나하나 크리닝작업을 진행합니다
마지막 임페라 까지 크리닝
임페라 조립후 앞베어링을 삽입합니다
앞 케이싱 조립중
링브로워 토출측 배관 연결중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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