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감속기/감속기모터外

기어드모터 교체및 1차측 기어 제작 교체설치 KG-88 1/30

대승엔지니어링 2020. 12. 21. 11:29

경기도 부천에 모 샤프트 제작및 연마 하는업체입니다

 

다른부분때문에 기계점검출장을 갔는데 

자기가 담당하는 기계의 회전이 이상하다고 작업자가 자기가 사용하는 기계를 좀 봐달라고해서

점검결과 회전하다 어느부분에서 동력이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아 기어드모터와 연결되어있는 

기어박스를 분해해보니 기어부분이 마모가 되어 동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연마기 캐리어쪽 모터 오랜사용과 윤활을 하지 않아  1차측 기어소손및 기어드모터 출력축 기어소손으로 기어는 똑같이 가공제작 후 열처리  기어드모터는 조금더 속도가빠르게 50대1에서 30대1로 교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캐리어 기어박스와 조립되어있는 기어드모터

이렇게 샤프트에 5 라고 각인되어있으면 비율이 50대1임 모터가 4극 1800 RPM을 50으로 나누면 36RPM 1분에 36바퀴 감속되어 회전한다는 이야기임 결국 2초에 한바퀴정도 그만큼 회전력이 기어에 의해 감속되는 대신 힘은 커짐니다 토오크증가  출력축 샤프트가 흔들리고 (내부 기어박스 이상) 샤진을 자세히 보면 기어 이발이 소손되어있음

삼양기어드모터 88형 0.2Kw

기어박스를 열어보니 기어마모로 쇠가루가 잔뜩있음 윤활구리스는 안보임

모터 결선을 보니 사용전압은 3상220V

기어가공시 상대편 기어를 같이 분해하여 참고용으로 제작을 해야함

사진상 새롭게 가공된 기어이발부분이 검은색으로 변한건 열처리를 했기때문입니다

기존 기어는 열처리를 안한듯 기어는 열처리가 기본임

이렇게 마모된 기어와 비교하면 확연히 차이가남

깨끗이 청소후 조립

구리스도 기어에 듬뿍 발라줌

새로운모터와 1차측 가공한 기어 조립  효율을 높이기 위해 50대1에서 30대1로 올림

 케이지엠 기어드모터 1/4마력 삼양 케이지엠 남강 거의 디멘저가 일치함

기어박스와 기어드모터 조립

시운전

시운전 암페어 좋음 생산품질도 속도를 높였지만 이상없음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6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