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감속기/감속기모터外

컷팅기 회전수 조절

대승엔지니어링 2020. 11. 15. 22:55

경기도 부천에 모 공장입니다

소형모터샤프트 연마하는곳인데요

알컷팅기 케리어모터를 속도를 높이고 싶다고합니다

다른곳은 인버터를 설치하여 속도를 조절했다고합니다

전체적으로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에서 관리해주는곳이라 특성을 잘알고있기에

현장여건상 인버터 설치를 해서는 인버터가 습기에 약해 오래 가지못해서 원하는 속도를 

파악 기어드모터자체 회전수 변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속도를 빨리 할경우 토오크가 떨어지기때문에

캐리어 부분의 여유동력을 체크합니다

거의 무부하 상태로 운전되는것 같네요

알컷팅기 모습입니다

케리어 구동측 모터의 속도를 높이고 싶다고 하네요

0.2kw 기어드모터

환경이 안좋아 모터의 명판등은 없습니다 

샤프트 등을 측정합니다

기어드모터 샤프트굵기를 보아 0.2KW 짜리같습니다

이렇게 취부되는 볼트 구멍을 다시한번 측정해봅니다

회전수도 측정합니다

측정후 계산하고 가장 저렴한방법으로 

기어드모터의 감속비를 높히기로합니다

사용자가 요구한 속도가 나오네요 케리어 부분이 2.9RPM에서 4.9RPM으로 상승됨

모터가 부하를 받지않고 잘운전되고있음

시운전 제품의 품질이 저하 되지않고 생산량이 1.8배 높아짐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 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