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감속기/감속기모터外

CSM150-28H20BV-1 (쓰바끼 3상2마력20대1 중공축 샤프트 감속기)오버홀

대승엔지니어링 2020. 9. 24. 16:22

같은 부천 공구상가에 쓰바끼 점문점에서

쓰바끼 기어드모터 CSM150-28H20BV-1  수입시 1달정도 걸린다고 

긴급하게 점검및 수리문의가 들어왔습니다

명판을 보니

대충 3상2마력 감속비율은 20대1 샤프트 결합은 중공축 타입이네요

팬 카바쪽을 보니 브레이크도 달려있는 모델이네요

점검결과 코일소손은 아닌것 같고 

시운전을 해보니 부하가 받았다 안받았다 해서 분해해서 점검하기로했습니다

운전암페어가 2.7A에서 갑자기 3.5~4A까지 올라가고 소음이 발생 뭔가 찡기는 느낌

 

모터와 감속기가 중공축으로 연결되어있는 타입인데

모터의 샤프트와 베어링 하우징이 소손되어 덜렁덜렁하네요

이부분때문에 운전할때 돌다 어느부분이 다면 부하가 받았다 안받았다 하는것 같습니다

모터 회전자도 모터 코어에 많이 닿아서 쇠가루가 많이 생성되었습니다

검게 보여 소손된것 처럼 보였던 코일도 에어로 불어버리니 쇠가루가 붙어있었네요 코일은 괜찮은듯

DC브레이크 타입인데 코일만 있고 브레이크 디스크 이동자는 없네요

모터와 감속기를 분해 하여 점검합니다

뒷베어링 브레이크 하우징은 이렇게 베어링 부분을 체결되어있네요

 

 

뒷베어링 하우징 분리

모터샤프트에서 베어링 분리

이렇게 감속기 측과 조립되는 모터의 샤프트가 소손되어 덜렁거립니다

샤프를 용접 육성합니다

키 부분도 상태가 안좋아 같이 용접육성

 

깔끔하게 소손된 부분을 가공합니다

베어링하우징도 

베어링 유도가열

감속기측 이물질제거후 감속기와 모터 케이싱 오일누유방지 씰링

리데나 교체후 베어링 하우징 조립

마모된 키도 교제합니다

모터 조립 뒤베어링 하우징에 DC 마그네트

시운전 처음 리데나 때문에 암페어가 조금 올라갔지만

점점 떨어짐 (정상적인 범위 유지)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