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부천 공구상가에 쓰바끼 점문점에서
쓰바끼 기어드모터 CSM150-28H20BV-1 수입시 1달정도 걸린다고
긴급하게 점검및 수리문의가 들어왔습니다
명판을 보니
대충 3상2마력 감속비율은 20대1 샤프트 결합은 중공축 타입이네요
팬 카바쪽을 보니 브레이크도 달려있는 모델이네요
점검결과 코일소손은 아닌것 같고
시운전을 해보니 부하가 받았다 안받았다 해서 분해해서 점검하기로했습니다
운전암페어가 2.7A에서 갑자기 3.5~4A까지 올라가고 소음이 발생 뭔가 찡기는 느낌
모터와 감속기가 중공축으로 연결되어있는 타입인데
모터의 샤프트와 베어링 하우징이 소손되어 덜렁덜렁하네요
이부분때문에 운전할때 돌다 어느부분이 다면 부하가 받았다 안받았다 하는것 같습니다
모터 회전자도 모터 코어에 많이 닿아서 쇠가루가 많이 생성되었습니다
검게 보여 소손된것 처럼 보였던 코일도 에어로 불어버리니 쇠가루가 붙어있었네요 코일은 괜찮은듯
DC브레이크 타입인데 코일만 있고 브레이크 디스크 이동자는 없네요
모터와 감속기를 분해 하여 점검합니다
뒷베어링 브레이크 하우징은 이렇게 베어링 부분을 체결되어있네요
뒷베어링 하우징 분리
모터샤프트에서 베어링 분리
이렇게 감속기 측과 조립되는 모터의 샤프트가 소손되어 덜렁거립니다
샤프를 용접 육성합니다
키 부분도 상태가 안좋아 같이 용접육성
깔끔하게 소손된 부분을 가공합니다
베어링하우징도
베어링 유도가열
감속기측 이물질제거후 감속기와 모터 케이싱 오일누유방지 씰링
리데나 교체후 베어링 하우징 조립
마모된 키도 교제합니다
모터 조립 뒤베어링 하우징에 DC 마그네트
시운전 처음 리데나 때문에 암페어가 조금 올라갔지만
점점 떨어짐 (정상적인 범위 유지)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
'감속기 > 감속기모터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어드모터 1마력 15대1 과부하로 권선소손 인한 재권선 (0) | 2020.12.03 |
---|---|
컷팅기 회전수 조절 (0) | 2020.11.15 |
삼양기어드모터 3상1마력40대1 오버홀 (0) | 2020.09.20 |
디스코 무단변속기 수리 (0) | 2020.07.18 |
상하 콘베아 모터 교체 (0) | 2017.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