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펌프/수중펌프

[스크랩] Re:펌프를 찾는데요...

대승엔지니어링 2007. 6. 6. 18:01

제가 매주 마지막 월요일은 제 거래처중에 여성전용찜질방이 있어서 한달에 한번씩 여러갖이 점검해줍니다  마침 오늘 청소및 점검하면서 도움이 되실지 모르지만 정화조하고는 약간 다르지만 어짜피 새로 설치할경우 아래와 같이 하심 청소시도 편리할것 같고해서 사진첨부합니다

무엇보다 펌프 선정시

전 이렇습니다

펌프 한계가 있는겁니다

여러 조건이 맞아야죠

사실 정화조에 카터씩 수중펌프 별루 안씀니다 (가격도 문제고)

제생각엔 5마력이면 웬만한 이물질 충분히 펌핑됩니다

문제는 걸래죠 그건 펌프에서 해결할려고 하면 안되고 시설에서 해결해야할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화조에 걸래가 들어간다

전 한마디로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 생각됩니다

어쩌다 한번은 몰라도

그게 주기적이면

사용하는사람에 문제겠죠

제가 생각하기엔 정화조에 가격이라든지 모든면에서 5마력이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래사진은 이물질을 집수정에 덜들어가게 하면서 청소를 무엇보다 편하게(편하면 자주할수있겠죠)

하기위해 나름대로 제작한겁니다 특별한건없지만

 

일차적 스탠걸음망지지대

스탠거음망을 지지대로 청소시 편하게 하기위해 프라스틱 박스를 놓았습니다

여성전용사우나라 역시 머리카락이 장난이 아니네요 한달에 한번 청소

뚜겅 닫은모습 이렇게 청소하는데 오분이면 충분합니다 힘도안들고^^

집수정 펌프모양

제 나름대로 여기 수위 조절기 무지 중요하다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펌프 두개에 하나는 일명오뚜기 센서

또하나는 스탠봉(3P)를 사용햇습니다

물론 하나는 예비입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건

주펌프 예비 펌프 같은 스탠봉을 사용하면 에러가 발생할수있다는거죠

전 설치시 꼭하나는 오뚜기 하나는 스탠봉을 사용합니다 스탠봉은 전류 측정방식이라 주펌프 보조펌프 같이 사용하다 보면 아주 드물긴하지만 가끔 에러가 발생하더라구요

펌프 상태를 보면서 수동으로 강제운전시켜서 최대한 물을 뽑아서 집수정 청소를 합니다

위에서 일차적으로 이물질이 걸러지무로 집수정은 가끔 막대기로 저으면서 물을 최대한 뽑아올리고

시원하게 펌프 물로 청소한번해주고 저는 끝을 냄니다

 

별 도움은 안돼겟지만 저나름대로 하는 방법입니다^^

참고가 되었음 좋겠네요^^

출처 : 보일러,냉동,가스,건축설비
글쓴이 : 변승룡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