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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AC모터수리

[스크랩] 100마력4극권선2

대승엔지니어링 2007. 6. 6. 17:55

그럼 소손된코일을 모터코아에서 불리해야겟죠 이렇게 끌(다가네)로 리드선쪽을 먼져 짤라냅니다

 


 

코일이 어느 한상만소손경우 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시간이 만만치 안고 하자 염려때문에 모두 교체합니다)

리드선쪽 코일 제거후

권선 납입 코일 부분에 종이 부분이 보이시죠 이게 바로 상간지 상과 상을 건너 뛸때 다른상하고 보호하고 절연보강으로 상간지를 넣습니다 그럼 다시 전 게시물에서  코아스롯이72이라 했죠  72나누기6(한상당여섯뭉치가 들어갔습니다)12이렇게 되겠죠 여기서 4극은 12상간지끼웠죠 모터는 3상12나누기3하면 4극이 나옵니다 복습하는 의미에서 2극6상간지(뭉치) 6극18상간지(뭉치)이렇게 모터 내부를 봐도 90% 몇극으로 권선되여있나 판명할수잇씁니다 모터명판 훼손시 ^^

 


 

리드선쪽 모습입니다 칫솔같이 생긴건 코일납입시 올라오는부분을 눌러주는 역활 합니다

이제 모두 납입했네요 코아 스롯부분에 빨강색으로 보이는막대는 전에 말씀드린것처럼 모터 회전시 또 부하시 코일부분이 떨림수있습니다 그럼 가장 하자부분이 코일이 스롯위로 올라올수있죠 그래서 올라오지 못하게 대나무 ,나무젓가락(옛날 방법) 또는 하이바 라하는데 제가 정확한 명칭을 몰라서 이해바람니다 이렇게 집어 넣습니다

하이바 집어넣는모습

 

권선후 리드선연결모습

3일만에 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완성된모습과 콤퓨레샤 부착 모습은 미쳐 못찍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건조 과정이 중요 합니다

1/21오전 콤퓨레샤에서 탈착 저녁늦게까지 코일탈착

1/22부터23일점심까지 권선납입

1/23점심부터 24일오전까지건조

보통 100마력같은경우 일주일은 잡아주셔야 제대로 됩니다

이넘에 8282 공장은 스톱이지 거래처지 정말 죽을맛입니다^^

다행이잘돌아 가네요^^

회전방향이 틀려서

와이텔타 기동

번호는

123  645 방향전환132  654이렇게 와이델타인경우는 네선을 바꿔주셔야합니다 마그넷트 좌측부터 임의번호경우 이번 콘트롤은123 645입니다

콘트롤 판넬까지 올렸으면 이해 하기가 편하실텐데 다음에 기회되면 꼭자세히 올리겠습니다^^

항상 안전사고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출처 : 보일러,냉동,가스,건축설비
글쓴이 : 변승룡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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