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 그럼 원인을 찾아야겠죠
테스터기를 사용 전선 끝에 있는 소켓과 모터 리드선과의 도통테스트를 하니 잘 되지 안내요 일딴 중간에 있는 누름버턴S/W 분해
아래 사진처럼 누름버턴 S/W를 분해 해서 보니 이렇게 접점이 닳은모습이 보이네요
수동으로 눌러보니 붙었다 안붙었다 하네요 도통시험시
새걸로 교환 접점이 산뜻하죠
이거 급할때만 이렇게 히터를 밑에 놓고 가열합니다 ㅠㅠ
월래정석은 열풍건조 하지만 이렇게라도 건조해주면 나중에 운전중 전열리스에서 발행하는 가스때문에 베어링소손을 어느정도 방지합니다
조립후 시운전 후크메터 걸구 각상이 거의 균일하게 암페어(명판 허용암페아 이하로)나오면 됩니다
납품후 거레명세표사인
델타 결선시 한상 단락일경우 반대로 한상만 소손됩니다
출처 : 보일러,냉동,가스,건축설비
글쓴이 : 변승룡 원글보기
메모 :
'모터 > AC모터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60마력6극 권선및베어링교체 (0) | 2007.11.14 |
---|---|
[스크랩] 3상모터중 한상단락시 소손모습 (0) | 2007.06.06 |
[스크랩] 50마력현대반폐형전동기 회전자소손 (0) | 2007.06.06 |
[스크랩] Re:[급]질문 ㅜㅜ방폭형fcu설치에 관하여.. (0) | 2007.06.06 |
[스크랩] 100마력4극권선2 (0) | 2007.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