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있는 모 공장에서 사용하는 링브로워입니다
인터넷에서 여기저기 알아본후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에 문의가 급하게 왔습니다
설비공무팀 과장님께서
용차를 불러 바로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으로 보내주셔서
밤에 분해점검및 조치를 다행히 재권선및 최대한 빨리 보내드렸습니다
먼저 사진몇장을 보내주셨는데 단상250W 220V 50Hz 중국산링브로워 입니다
전체적인 기계하고 같이들어와서 기계에 부착되어있다 보니
다른제품 구매보다 같은걸 수리해서 사용하는게 아무래도 편하겠죠
위 사진을 보고 수리가 가능하다고 판단
긴급으로 용차를 불러 보내주셨습니다
콘덴셔입니다 450V6uF 이네요
결선확인
임페라 부분을 분해합니다
특별한건 없네요
임페라 부분을 보니 모터에 있는 냉각팬이 녹아내린듯 합니다
이경우 과부하로 판단됩니다
단상모터는 스타트 코일과 운전코일로 나눠지는데 운전코일이 탄걸로 보아 과부하 입니다
링브로워 회전자분리 조금특이합니다
모터 코일도 삽입형입니다
코일 분해전 삽입거리를 측정해놓습니다
추후 이거리가 맞아야 샤프트와 일직선상이되며 발열이 적어집니다
열을 가해 권선이되어있는 내부 코아를 빼내고 있습니다
이때 아주 조심스럽게 살펴봐야 합니다
혹시 모를 고정핀등이 있는지 사진을 보면 육각무드볼트로 한번더 조여져있습니다
권선코아부분 분리완료
샤프트 베어링교체
회전기기에서 가장중요한 부분은 베어링입니다
충격없이 삽입하기위해 베어링유도가열기를 사용합니다
베어링은 일산 NTN C3 LL 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코아부분 재권선
재권선시 회전방향을 맞추기 위해 4선을 뽑습니다
재권선 코아를 유압기를 사용하여 삽입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콘덴셔를 콘덴서 측정기로 측정해보니 콘덴서가 수명을 다하여 과부하 현상이 이러나
단상모터 메인코일이 손상된것 같습니다
이렇게 6uF 용량이 나와야 모터가 제대로 운전되며 발열이 없습니다
모터의 회전방향을 맞추고 시운전을 합니다
임페라를 조립합니다
임페라 조립후 시운전
양호합니다
모터뒤 냉각팬을 맞춥니다
카바까지 조립후 최종 시운전
포장
링브로워는 무엇보다도 베어링이 생명입니다
베어링은 진동및 소음으로 일반적으로 점검합니다
수리후 동영상입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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