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송풍기/링브로워 Ring Blower

IHB-1002 인하,서희전기 링브로워 운전중 과부하 트립

대승엔지니어링 2023. 3. 16. 23:24

링브로워의 정기점검및 유지관리중 가장중요한 부분은

베어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니다

회전기기에서 베어링은 가장중요한 부품이며 소모품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악조건에선 일반주기보다 빨리 교체 작업을 진행하면 전체적인 제품의 수명연장에 도움이 됩니다

사출공장에서 원료이송요으로 사용하며

주기적으로 부하를 받았다 풀렸다 하는 가혹조건이라

상당히 유지관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운전중 과부하 트립으로 정지되어

예비품까지 정지 최대한 빨리 조치를 바라며 용달차로 보내왔네요

 

IHB-1002 이며 인하기전 링브로워입니다

이제 사명이 바뀌여 인하,서희전기라 합니다

8.6KW 2단링브로워입니다

사출공장에서 원료 이송용으로 사용되며

원료이송장치에 따라 부하를 받았다 풀렸다 가혹조건이라 진동과 과부하상태 운전으로 열발생

베어링소손이 되었습니다 

두대다 모두 임페라측 베어링이 심하게 소손되었습니다

이경우 무엇보다도 임페라측 베어링케이싱을 점검해야합니다

먼저 베어링을 제거합니다

한대는 상당히 고생을 합니다 임페라가 케이싱과 닿은 흔적도 있네요

샤프트는 괜찮은것 같습니다

두번째 임페라가 잘 안빠지네요

샤프트 점검

샤프트 베어링 분리중  임페라 부분 베어링이 손상가면서 고열이 발생 샤프트색깔이 변했네요

베어링 유도가열 충격없이 샤프트에 삽입하기 위함입니다

한대는 정말 정말 안빠지네요 ㅠㅠ

임페라 분해후 크리닝작업을 진행합니다

앞케이싱 베어링자리 이상으로 앞케이싱을 교체 합니다

베어링교체

앞케이싱 교체및 조립

시운전 양호합니다

나머지 한대도 샤프트 점검및 베어링을 교체 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크리닝

임페라와 케이싱이 알루미늄제질이라 서로 마찰되면 이렇게 들고 일어납니다

크리닝및 임페라 조립후 앞케이싱을 교체 준비합니다

앞케이싱 조립후 시운전 양호합니다

현장 자동제어 판넬 마그네트와 MCCB입니다

현장설비에 조립

시운전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