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이것저것/내가 했던자동제어고장및대책방법

고가수조 저수위알람 발생 점검및조치

대승엔지니어링 2022. 12. 26. 16:06

서울특별시 양천구에 있는 모 관계 기관에서 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수영장이 있는 건물인데 

고가수조 저수위알람이 발생하여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먼저 고가수조에 물이 있는지 확인 요청

있다고 하여 그럼 급수펌프를 수동으로 돌여 우선 물을 채울수있는지 보라고 했습니다

 

오후에 혹시 와줄수있냐고 문의가 왔습니다

꼭 저희한테 점검을 받고 싶다고

급수펌프를 수동으로 돌려 고가수조에  물은 채웠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일이 가장 난해 합니다

어디서 부터 어띠까지를 점검하고 봐야할지

 

그래도 꼭 저희 대승엔지니어링과 인연을 맺고 싶다고 하시니

  

방문했더니 모터 리드선을 모두 분래 해놓았더군요

10마력4극 

펌프는 내외기계공업 다단터빈펌프입니다 사용년식이 조금있네요

65A 3단 이네요 메카니칼씰 타입

모터와 펌프를 점검했을때 별다른 이상은 없었습니다

마그네트 2차측 까지는 별다른 이상이 없네요

풀러놓은 리드선을 다시 연결합니다 외 여기를 풀러놓았는지 

시퀸스쪽으로 다른곳은 별다른 점이 발견되지 않아

조광형 푸쉬버턴의 점검을 검사중

푸쉬버턴 OFF버턴 접점이 이상을 발견 모두 교체를 합니다

자동에서 ON불이 들어오면서 이상없이 작동 고가수조에 물이 차자 정상적으로 OFF가 됩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