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이것저것/내가 했던자동제어고장및대책방법

건물 지하 집수정 단상수중펌프 자동불량으로 점검및조치

대승엔지니어링 2022. 12. 22. 10:39

비가 몹씨 많이 오던 8월초 입니다

같은 부천에 있는 모 건물에서 긴급히 SOS

먼저 현장 집수정 콘트롤 사진을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사진을 받아보고 의뢰하신분과 이야기를 나누는데 도저희 이해가 안갔습니다

 

아래처럼  현제 빌딩지하에 설치되어있는 집수정 컨트롤 박스라 합니다

제가 보기엔 집수정보단 심정펌프 콘트롤 박스인데

뭐 개조 했다면 이론상 안되는건 아님니다만 .............

 

정말 비가 많이 내립니다 

계속 출장으로 인한 블로그 게시글을 올릴 시간이 안되네요

12월 말인데 8월 에 작업한 내용을 올리고 있습니다 

 

건물 관리자분과 기본출장비를 조율하고 현장에 바로 출동했습니다

 

먼저 기존 판넬에 결선부를 확인중입니다

EOCR 접점을 확인 불량으로 판단됩니다

구성을 어거지로 심정펌프 판넬에 꾸몄네요

집수정 수중펌프 점검을 해보니 이상이 없어 수동으로 연결 우선 집수정 물을 빼냈습니다

물을 퍼내고 보니 수중펌프는 한일 단상수중펌프 같습니다

전기 판넬에 누전차단기도 찾아놓았습니다

기존 판넬을 모두 제거합니다

단상 수중펌프에는 간단한 저렴하고 같단한 콘트롤 박스가 있습니다

전선접촉불량들이 안일어나게 터미널로 압착합니다

집수정에 레벨센서도 홀더를 이용하여 잘 작동이 되도록 설치합니다

오뚜기 센서를 두게 설치하여 작동이 잘되는지 확인합니다

결선중

레벨센서를 고정하기위해 앙카를 박습니다

펌프를 새로 설치하면서 기존 펌프를 그냥 방치했네요 

이렇게 되면 기존 집수정은 작아지고  더큰문제는 센서가 방해받을수있습니다

간단하고 갈끔하게 기존 심정용 펌프 박스에서  단상수중펌프전용 콘트롤로 교체 완료

기존 집수정모습에서 많이 간편해지고 깔금해졌습니다

관리자분께서 상당히 만족하시네요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