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송풍기/터보팬

터보팬5.5호 진동과 소음 임페라 부분소손으로 인한 전체적인 오버홀

대승엔지니어링 2021. 8. 15. 18:23

같은 부천에 집진기로 사용하는 집진팬의 청소하다 발견하였는데

전체적으로 바깥쪽의 용접부분이 떨어져 있다고 합니다

임페라만 새로 제작 하고 싶다고 하여

쉽지 않은 작업이고 또한 현장스케치 하여 제작하는게 한도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방문하여 점검결과 전체적으로 소음과 진동이 크고  임페라는 보지도 않았습니다

날짜를 잡고 임페라를 분리후 반출 용접후 바란싱 작업을 하여 재사용하는게 좋겠다고 하였습니다

단 공장측에서 임페라 분리후 임페라의 묻어있는 분진은 아주 깨긋하게 청소를 해주셔야 

바란싱작업을 할수있다고 하였습니다

같은부천이고 조금한 영세업이라 

7월말 한 여름에 집진기는 더구나 옥상에 있지만 .........

금요일 저녁 6시 분리 작업후 토요일날 가공과 용접 바란싱예약을 해놓았습니다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을 소개 받고

집진기 터보팬 명판과 모터 명판을 보내왔습니다

20마력4극 입니다

먼저 모터 분리후 권선과 모터 회전자 점검을 하며 베어링을 분리합니다

베어링을 유압베어링분리를 이용하여 분리합니다

베어링을 유도가열기를 사용하여 삽입을 준비합니다

유도가열하여 충격없이 쏙  공장장님이 신기한가 봅니다

모터 점검및 베어링교체후 터보팬 임페라 쪽을 처음 분리 했다고 합니다 

임페라 샤프트 고정너트가 부식이 되어 한 천번은 망치질 한것 같습니다

터보팬측 V벨트 풀리 분리중

 

휴대용크레인이 있어 다행히 임페라를 안전하게 들어냄니다

터보팬 샤프트 입니다

SN 하우징

분리중

베어링 분리

아침에 갔더니 박리제를 이용하여 비교적 깨긋하게 청소해놓았네요

떨어진 부분은 몽키를 이용하여 어느정도 잡어놓고 

예약해놓은 알곤용접집으로

용접후 자연적으로 식힌후 예약한 바란스공장으로

생각보다 많이 문제가 있어 용접하고 갈아내고

팬측 베어링 유도가열

V벨트 풀리 조립중

모터와의 V벨트 유격이 팽팽하여 유격조정중

임페라 마우스벨장착이 용이하도록 탭작업

임페라자 삽입

샤프트에 조립

분리 할때와 완전히 틀린 임페라 깨긋합니다

마우스벨조립중 공장장님께서 시골가셔야한다고 생각보다 빨리 진행된다고 웃고있네요 ㅎㅎㅎ

마으스벨조립후 유격조정

모두 조립 시운전

진동 측정

팬측베어링 하우징 진동측정

7월 말  너무 덥네요 그래도

끝냈네요 쓰러지기 일보직전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