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조 배기팬 점검및 오버홀입니다
편축형으로 육안상 샤프트 소손이 우선 보여집니다
샤프트 소손만 아니면 베어링교체 만 하여되 되지만
샤프트 소손으로 인한 임페라와 분리 해야하지만 정화조 배기팬 특성상
케이싱은 FRP 임페라는 PVC를 사용하여 편축형으로 제작하였네요
현장에서 임페라와 샤프트를 분리 하는것 보단 임페라를 절단하여
공장에서 여러방법으로 분해를 할려고 했으나 너무 오래되어 부식으로 인하여 분리가 안되어
임페라와 샤프트 모두 제작하여 조립하였습니다
서울 서초 IC바로 옆이라 서울 서초구 강남구 경치를 보면서 작업중입니다
배기팬 오버홀작업을 한번에 8대 하다 보니 각각 번호를 적어 부품이 바뀌지 않게 합니다
PVC 정화조 편축형배기팬 입니다
케이싱은 FRP입니다
닥트는 스텐레스스틸
임페라 분리를 위해 흡입구측 벨마우스 분리중
시로코형 임페라 샤프트와 연결부분 캡이 떨어져 나갔네요 부식이 심함
모터측 V벨트 풀리 소손됨
V벨트 풀리 모터에서 분리모습 저희대승엔지니어링에서는 샤프트 베어링교체시 V벨트 풀리에 보강지그를 장착 V벨트 풀리 소손없이 샤프트에서 분리함
소손되 V벨트 풀리 제작을 위한 측정 125mm면 5인치라 칭함
V벨트가 B형이므로 5인치 두줄
모터 권전점검 25년 사용했지만 이상무 절연상태 좋음
모터 샤프트 베어링교체중
모터 샤프트 베어링교체
팬측 V벨트 풀리 제거중
편축형 샤프트 소손
절단 전에 전체적인 스켓치
P210베어링하우징 베어링은 UK210장착됨
임페라와 샤프트 현장에서 분리가 안되서 샤프트절단하기로 함 베어링 절단
샤프트 절단
PVC형 임페라
케이싱 점검
모터는 베어링교체후 카바 조립
공장에서 임페라 와 샤프트 너트 분리 부식으로 인하여 상당히 고생함
유압으로 임페라와 샤프트 분리 하리고함
분리 실패
모터측 V벨트 풀리 제작후 조립중
PVC시로코형 임페라 샤프트제작
먼저 샤프트에 UK베어링을 조립하기위해 H2310 조립
유니트베어링 UKP210과 H2310 샤프트에 조립중
임페라가 기존 임페라와 후판 보스쪽이 약간 틀려 케이싱 수정중
분명히 똑같이 하라고 했는데 작업자는 현장을 모르니 나름 최대한으로 했다고 생각할텐데
현장을 뛰는 경우는 볼트하나 칫수하나에 하루 헛일이됩니다
다행히 현장수정이 가능하네요
임페라와 샤프트조립중
정화조 가스와 닿는곳은 PVC 캡을 씌워 부식으로 부터 샤프트를 보호 추후 샤프트와 임페라 분리시 용이함
샤프트에 V벨트 풀리 조립
모터와 축정렬후 V벨트 교체 B-90
유니트베어링 UCK210
흡입구 벨마우스와 임페라 간격
시운전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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