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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풍기/시로코팬

정화조 급기팬 소음으로 인한 가동정지 수리 #2반 2마력

대승엔지니어링 2021. 3. 24. 20:58

경기도 부천에 있는 모 대학교

체육관 정화조 PVC 편축형 시로코팬 소음으로 가동중단  오버홀 작업입니다

정화조 경우 부식성 가스가 있어 일반 철로 했을경우 부식에 의한 수명이 상당히 단축되어

내식성재질인 PVC를 사용합니다

1.내충격성, 내약품성,내열성이 특히 우수

2.내수성이 우수

3.보수점검이 용이

4.설치가 간단

5.외관이 미려하다

 

성능적 특성은

1.운전효율이 높다

2.운전비가 저렴

3.진동과 소음이 적다

 

용도

1.화학공장

2.금속 도금공장

3.금속피막공장

4.오,폐수 정화 처리시스템

5.첨단 반도체

 

정화조 등 모든 공조 시스템은 급기와 배기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쾌적한 환경을 누를수있습니다

만약 어느 업체 또는 업소를 방문했는데 문이 제대로 안열린다

이경우는 급기가 너무 약하거나 급기시설이 아예없어 배기만 있는경우입니다

이경우 업주나 주인은 우리업장 가계는 배기가 너무강해 문이 제대로 안열린다고 말할수있으나

들어가는 공기가 있어야 나가는 공기도 있는법입니다

즉 급기시스템이 없어 내부 진공만 걸릴뿐 문틈등으로 들어가는 공기만큼만 나가는 공기가 발생할뿐입니다

 

반대로 출입구 문이 자꾸 밀려 나갈때는

업장내의 양압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시말해 급기가 배기보다 높다 이렇게 생각하시면됩니다

 

아래 정화조경우 냄새때문에 외부와 최대 밀폐시켰으며

이경우 배기만 존재할경우 환기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급기시스템을 만들어 적절한 외부 공기를 넣어주어 서로 급배기가 반대측에 위치 공기가 순환되어 냄새도 충분히환기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합니다

 

따라서 배기팬이 급기팬보다 한칫수 크던가 아니면 동력이 한칫수 커서 좀더 많은 양의 공기를 빨아내

약간에 음압이 발생할수있는여건이 생기게 합니다

만약 급기가 너 커서 양압이 되면 냄새가 밖으로 나오겠죠

앞게시판에 #2반 3마력 배기팬수리를 소개했고

이번엔 같은 #2반 이지만 2마력으로 

차이는 팬의 RPM으로 팬의 빨아내는 압력 과 불어내는 압력이 차이가 발생합니다

쉽게 말해서  부채를 조금더 빨리 흔들면 쌘바람이 발생하겠죠

하지만 힘이 많이 들겠죠 그래서 모터의 마력이 틀려집니다

 

팬측명판 #2호반

모터 동력2마력4극

풍압 30Aq

풍량71CMM 명판상되어있지만 80㎥/min 으로 봐야할것입니다 부천에 있는 모 대학교

 

체육관 정화조 PVC 편축형 시로코팬 소음으로 가동중단 오버홀 작업입니다

 

정화조 경우 부식성 가스가 있어 일반 철로 했을경우 부식에 의한 수명이 상당히 단축되어

 

내식성재질인 PVC를 사용합니다

 

1.내충격성, 내약품성,내열성이 특히 우수

 

2.내수성이 우수

 

3.보수점검이 용이

 

4.설치가 간단

 

5.외관이 미려하다

 

 

 

성능적 특성은

 

1.운전효율이 높다

 

2.운전비가 저렴

 

3.진동과 소음이 적다

 

 

 

용도

 

1.화학공장

 

2.금속 도금공장

 

3.금속피막공장

 

4.오,폐수 정화 처리시스템

 

5.첨단 반도체

 

 

 

정화조 등 모든 공조 시스템은 급기와 배기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쾌적한 환경을 누를수있습니다

 

만약 어느 업체 또는 업소를 방문했는데 문이 제대로 안열린다

 

이경우는 급기가 너무 약하거나 급기시설이 아예없어 배기만 있는경우입니다

 

이경우 업주나 주인은 우리업장 가계는 배기가 너무강해 문이 제대로 안열린다고 말할수있으나

 

들어가는 공기가 있어야 나가는 공기도 있는법입니다

 

즉 급기시스템이 없어 내부 진공만 걸릴뿐 문틈등으로 들어가는 공기만큼만 나가는 공기가 발생할뿐입니다

 

 

 

반대로 출입구 문이 자꾸 밀려 나갈때는

 

업장내의 양압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시말해 급기가 배기보다 높다 이렇게 생각하시면됩니다

 

 

 

아래 정화조경우 냄새때문에 외부와 최대 밀폐시켰으며

 

이경우 배기만 존재할경우 환기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급기시스템을 만들어 적절한 외부 공기를 넣어주어 서로 급배기가 반대측에 위치 공기가 순환되어 냄새도 충분히환기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합니다

 

 

 

따라서 배기팬이 급기팬보다 한칫수 크던가 아니면 동력이 한칫수 커서 좀더 많은 양의 공기를 빨아내

 

약간에 음압이 발생할수있는여건이 생기게 합니다

 

만약 급기가 너 커서 양압이 되면 냄새가 밖으로 나오겠죠

 

앞게시판에 #2반 3마력 배기팬수리를 소개했고

 

이번엔 같은 #2반 이지만 2마력으로 

 

차이는 팬의 RPM으로 팬의 빨아내는 압력 과 불어내는 압력이 차이가 발생합니다

 

쉽게 말해서 부채를 조금더 빨리 흔들면 쌘바람이 발생하겠죠

 

하지만 힘이 많이 들겠죠 그래서 모터의 마력이 틀려집니다

 

 

 

팬측명판 #2호반

 

모터 동력2마력4극

 

풍압 30Aq

 

풍량 71CMM 

 

베어링번호는 UCP 208

모터 명판

커버를 벗끼고 V벨트를 제거합니다

모터측 V벨트 풀리를 제거

모터 권선 점검및 모터 샤프트 베어링 분리중

팬 임페라 점검및 청소

임페라점검및  청소

팬측 V벨트 풀리 제거중

팬측 베어링 제거중

팬측 샤프트 베어링교체

팬측샤프트 재 조립

팬측 V벨트풀리와 모터측V벨트 풀리 축정렬

 


V벨트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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