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158kw(200마력정도) 메인드라이브모터 이상음으로 전검결과 모터베어링및 샤프트 소손으로 인한 샤프트 용접육성가공및 베아링교체 축정렬(미스얼라이먼트)작업입니다
또한 인버터 운전으로 냉각팬은 강제팬을 사용 냉각팬 베어링도 같이 교체했습니다
미국계 회사로 모터와 감속기 사이에 메인드라이브 모터와 감속기를 각각 보호하기위해 토르크커풀링을 사용하여 각각보호를 했습니다
토르크 커풀링가격만 천만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또한 축정렬(미스얼라이먼트)작업은 다이얼게이지 2ea를 이용하여 5/100 이하로 정렬하였습니다
인버터 운전이기에 델타결선인 운전결설으로 결선을 하여 3선3상을 결합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전자는 알류미늄 빠를 사용하지만 수중펌프등 효을을 증대하기위해선
동빠를 사용합니다
여기 회전가자가 일반적으로 보는 알류미늄빠입니다
다이얼게이지 2개를이용하여 축정렬을 합니다(미스얼라이먼트)
다이얼게이지의 측정치만큼 모터베이스에 라이너를 접어넣어 미스얼라이먼트를 맞춥니다
진동계를 이용하여 모터의 고정풀림 베어링결합상태,미스얼라이먼트 언발란스등을 측정값으로 검사합니다
인버터의 주파수를 올려 모터 rpm을 상승시키며 각각 rpm마다의 진동값을 수리후 측정하여 그값을 바탕으로 차후 모터 진동값을 근거로 설비보전자료로 활용합니다
모터,펌프,송풍기 회전기기진단정비및판매
대승엔지니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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