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수리 해줬더 사용처에서
앞에 수정된부분이 있어 미스얼라이먼트로인한 베어링소손등이 다시발생
1년반만에 재작업하였습니다
기어박스 앞에 추가 장비 장착으로 인한 미스얼라이먼트발생
커풀링기준 1800rpm 0.06mm
센터링작업은 기계가 운전중에 가장 양호한 동심상태를 유지
진동 소음을 최소한으로 엊게 기계의 손상을 적게하여 설비 수명연장에 있습니다
센터링 방법
두축을 동시에 회전하면서 센터측정
축하나를 회전하며 센터측정
센터링 블량일때의현상
진동이 크다
축의손상 (절손우려)
베어링부의 마모가심하다
구동전달이 원활하지 못하다
기계성능이 저하된다
거래처에서 모터의 진동이 증가하였다 하여
진동계 VM-63A 이용 측정결과
기준치를 (4.5)를 넘는 8가까이 나와 최고진동값9.6
즉각 정지후 베어링 하우징을 분해 해보니 볼베어링내의 그리스의 색갈이 열회된걸로
보여 빠른시일내에 일정을 잡아
오바홀작업을 하게되었습니다
축정렬 다이얼 게이지를 이용 1차측정후
레이저 측정을 하였더니 미스얼라인먼트로 인한 베어링 소손및 샤프트 소손과 베어링 하우징 이상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수리 방법은 회전자 용접육성후 정밀 가공 베어링 억지끼워 맞춤방식
베어링 하우징 헐거움 끼워맞춤 공차를 사용
베어링은 유도가열기에 의한 조립방식을 택했습니다
또한 분해후 회전자 가공 회전자 정밀 바란싱 작업까지 하였습니다
오바홀후 레이져 축정렬로 0.05mm 안에 축정렬을 하였으며
진동계 VM-63A으로 측정시 수직 수평 축방향모두
베스트상태인1.5 이하로 떨어져 사용자가 아주 만족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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