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이것저것/내가 했던 작업 이것저것들

[스크랩] 캠축 베어링 탈착

대승엔지니어링 2007. 6. 6. 18:26

제나름대로 연구 해서 한번 탈착해봤어요 혹시 더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위에서 한번에 유압으로 밀면 캠쪽이 손상가서 베어링만 탈착해야 했거든요

이제것 A/S팀에서 탈착 방법이 없어 새걸(300만원)로 교환만 한걸  의뢰가 들어와서 한번 시도해봤습니다^^

캠베어링 한쪽으로만 회전할수있는 베어링 반대방향으론 브레이크 역활을 한다고 하네요 나중에 조립할때 다시한번 정확히 찍어 올려보겠습니다

지그 를 만들고 베어링에 용접해서 유압쟉키를 지그 부분에 넣고  겨우 탈착했는데 참 일레븐철을 용접하여 사용했는데 알면서도 망치로 치다 일레븐철이 깨지면서 팔목에 파고 들었어요 ㅠ.ㅠ 겨우 빼냈지만 안전사고유의 하시고요^^

참 일레브 쇠일경우 절때 망치로 치지마세요 ㅠ.ㅠ

소요시간 용접부분이 계속 떨어져나가서 보강대 대고 두명이서 네시간 걸렸네요

다음에 한다면 두시간정도 지그만드는데 시간이 좀걸리네요^^

 

 








출처 : 보일러,냉동,가스,건축설비
글쓴이 : 변승룡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