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송풍기/그外송풍기,브로워

12년전에 소음으로 수리해주었던 에어커텐 기동불능으로 방치 점검및 수리

대승엔지니어링 2023. 6. 23. 12:14

같은 부천에 제가 자주가는 빵집입니다

부천에 사시는 웬만한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삼정동에 케익하우스라고 

이력을 보니 2011년 9월 소음으로 제가 수리해준적이  있더군요

기계적인 일보단 우선 빵맛이 좋아 계속 갈수밖에 없는 케익하우스

요즘 제가 임플란트 때문에 부드러운 빵을 자주 찾고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조심스럽게 예전에 고쳐준 에어커텐이 전원을 넣어도 작동이 안되는데

신품을 구매해도 예전것 만 못하다고 하면서 

은근히 ㅎㅎㅎ  

알았으니 뛰어 놓으세요 ㅎㅎㅎ

몇일후 시간되어 방문했더니 역시나 안뛰어 놓았다 

사다리 빨리 갖고 오세요 

드르륵 드르륵 

 

막상 분해 해서 가계작업장에 올려보니 이건 수리가 아니라 청소를 더해 주게 생겼네요 ㅠㅠ

참고로 FCU(팬코일유닛트도 같은 원리라 생각하시면됩니다)

오랜사용으로 부식도 심합니다 

12년전에 어떻게 수리했는지 기억도 가물 가물

커버를 분리하고

그래도 나름 12년동안 잘돌아갔다는게 

체크하면서 하나 하나 분해

청소때문에 이번엔 모터도 분리

저희 마님께서 케익하우스 가는걸 좋아합니다 

사장님에 서비스때문인가 ㅎㅎ

내려와서 청소하세요 

pb-1을 뿌리고 반응후 묵은때 하나하나 청소를

아 이거 안고쳐 지면 어떻하지 

12년전 수리할때 표시해놓은 매직표시가 아직까지 있습니다

그당시 일산 베얼링으로 교체 했더니 역쉬 좋습니다 

베어링 분리

같은 베어링이여도 일반 철카바와 고무 카바와 차이가 있네요 

역시 가격이 비싼게 좋긴 좋은듯 합니다

단상모터에 중요한 콘덴서입니다 

근데 전기를 넣으니 돌아갑니다 ㅎㅎㅎ

어떻게 된건지 혹시몰라 그래도 콘덴서 점검

450VAC 3.5uF 이렇게 용량을 부름니다

3.5uF인데 콘덴서 측정기로 체크해보니 1.167uF 용량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경우 기동이 안될수있습니다

베어링은 6200 LL C3 NTN 2개 6000 LL C3 NTN 2개입니다

LL은 고무리데나 타입이란 뜻입니다 보통 DD라 표기하는데

NTN회사제품은 LL로 표기됨

C3 정밀급입니다

일반 베어링보다 가공이 정밀합니다

콘덴서 구매후 측정 3.427uF   3.5uF근처까지 나옵니다

요렇게 같은 제품으로 구매 하여 교체 해줍니다

모두 조립후 시운전 

빵빵하게 잘돌아갑니다

가동장면을 동영상으로도 찍어보았습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