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전기/자동제어

교반기 모터 점검및 인버터 교체 (델타2.2Kw)

대승엔지니어링 2021. 11. 28. 17:56

경기도 여주 골프장에서 효성다단펌프 수리후 부착 출장중

부천에 거래처인 수제맥주 공장에서 급하게 카톡으로 몇장의 사진과 함께

연락이 왔습니다

 

보내온 사진을 보면서 서로 통화를 합니다

모터 를 구동하는 인버터가 계속 트립이 된다고 합니다

모터 결선상태입니다

사진을 보니 교반기에 사용하는 기어드 모터 내요

인버터가 계속 다운이 된다고 합니다

설치된 인버터 사진입니다

먼저 모터 팬카바를 벗끼고 손으로 돌려보라고 했습니다

잘돌아간다고 합니다

모터의 결선을 제거후 인버터를 재가동해보라고 했습니다

똑 같이 트립이된다고 합니다

이경우 먼저 인버터 고장을 의심해야합니다

인버터 명판을 부탁하였습니다

380V 2.2KW 델타 인버터이네요

여기서 가장중요한건 인버터 입니다

급하게 인버터를 전화로 수배 후 여주 출장이 끝나고 인버터를 픽업후 밤에 현장을 방문하기로했습니다

인버터 결선을 살펴봅니다

그냥 단순 외부 온오프 인것 같습니다 특별한건 없네요

각 공정마다 인버터가 설치되어있는 자동제어 판넬이네요

살펴본후 교체작업을 진행합니다

인버터 교체후 시운전을 하였으나 똑같은 증상 갑자기 머리가 띵합니다

정말 모터가 이상있나 인버터 교체전 모터 상간저항 절연저항 모두체크했는데 ...

결국 모터를 분해 할려다 저녁이라 그런지 놓친게 있다는 생각이 ㅎㅎㅎ

인버터에서 꺼꾸로 모터를 체크 

드디여 발견 

선을 따라가 보니 인버터 판넬 하단 단자함에서 단자대 열화된 현상이 

앗 이거구나 환호 입니다 와~~~~~~~~~~~~~~~

한선이 열화되어 단락되었네요 

불나지 않은게 다행입니다

열화된 전선을 다시 정상 결선후 

와~~~~~~~~ 교반기 모터가 정상작동 암페어도 정상 

그래도 저희대승엔지니어링을 믿고 밤늦께까지 기다려준 단골 수제맥주공장에서 맛보라고 맥주까지 골고루 챙겨주시네요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