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밸브/콘트롤&센서

고가수조 하이알람및 레벨센서 이상으로 점검및 조치

대승엔지니어링 2021. 9. 26. 19:02

서울특별시 양천구에 있는 대단위 아파트입니다

고가수조 방식으로

고가수조 정수위 밸브 이상으로 물이 넘치고 날리가 났었나봅니다

설비과장님께서 얼마전 전화 주셨는데 이것 저것 물어보고 견적서  발송하고

계속 이렇고 저렇고 말이 바뀌여

저희 대승엔지니어링과는 서로 맞지 않는것 같다고

작업을 할수없다고 하였습니다

그후 2주정도 지나서 의정부 출장후 부천 회사로 돌아오는길에

다시 전화가 와서 자꾸 안된다고만합니다

다른곳에 알아보시라고 하였는데 저희 한테 계속 전화만 하면 어떻하냐고 말씀드리고 보내온 정수위밸브 사진을 보니

삼양정수위밸브 신형으로 나온지 2년이 안된모델이라

a/s 받으시라고 했더니 a/s 신청했는데 너무 늦게 온다고 

오늘 물넘치고 날리가 났다고 하네요

결국 방문하기로 하고

갔더니

레벨센서를 들고 계시면서 어쩌구 저쩌구 합니다

아니 정수위밸브 이상이라고 하시면서 레벨센서는 왜 빼갖고 있냐고 했던

이거 이상있는거라고 구로공구상가에서 사오면 되는거 아니냐고 하네요

에~~~~~~~~~~~고

 

그래도 할수없이 점검을 합니다

제가 요즘따라 글에 푸념을 많이 적내요 

 

신형 정수위밸브인데 전원을 차단해도 계속 물이 들어갑니다 

테이핑된 전원을 차단후  짹타입으로 연결하고 분리했는대도

계속 물이 들어갑니다

솔레노이드밸브 도 분해한흔적 그리고 수리완료라고 적어져있는대도

절대 아무도 안만지고 만질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공간이 협소하여 배관에 걸터 앉아 작업을 합니다 

추후 점검이 용이하게 잭타입으로 개조해드렸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기어식레벨센서입니다

수덕레벨 기어식레벨센서 SG-980S로 새로 설치한지 두달이 안된것 같습니다

물이 넘치자 밸브를 살짝 잠궈 조금씩 계속 떨어지게만 하고 있네요

레벨센서를 점검해보니 와이어와 연결되어있는 스프링을 자체적으로 수리한다고 풀렀다고 합니다

명판을 보니 두달이 안된 레벨센서인데

절때 아무도 안만졌다고 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럼 제가 만졌을까요

중요한건 금요일 오후에 또한 다음주가 추석연휴라 

더구나 고가수조는 하루에도 몇번씩 

결국 투라인레벨에 부탁을 하기로했습니다

같은 부천에 있고 제가 자주 사용하는 레벨센서 입니다

어짜피 레벨센서는 DC24V를 받아 수위에 따라 4mA~20mA를 내보내 주기때문에 

여기서 중요한건 제작 길이입니다

물탱크에 따라 높이가 틀리기때문에

명판을 보니 2000으로 제작되어있네요 

오후 6시 지만 긴급으로 제작 오토바이 퀵으로 받았습니다

아래 총길이 2000으로 제작된 투라인레벨 2L-GS  수덕처럼 같은 기어식레벨센서입니다

교체및 연결후 수위를 측정합니다

고가수조에 물이 자동으로 차고 있습니다

평소 물탱크 내부에 때가 있는 부분까지 물이 올라오니 정지가 됩니다

평상지 물탱크 내부에 물이 차지 않는곳은 깨긋합니다 

정지점은 물때가 끼어있습니다

정수위밸브가 이상없이 잘 작동합니다

아파트 단지가 크다보니 고가수조 레벨콘트롤만 이렇게 많이 있습니다 

더구나 PLC와 연결되어 좀 복잡합니다

전화로 한참 열올리며 싸우다 시피한 설비과장님이 

오신지가 얼마 안되고 덕분에 많은걸 배웠다고

저녁늦께 까지 해결해줘서 고맙다고 

저녁을 꼭 사주시며 고맙다고 하네요 

다음부터는 말로 하지말고 꼭 충분한 사진과 현장고장난 부분을 정확히 말해주셔야지 

저희가 아파트마다 전부 알수는 없는것이니 전화전에 사진부터 충분히 보내달라고 하였습니다

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 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