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마력2극 쎄니타리펌프(외산) 소손으로 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이번 펌프는 냉매 순환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맥주공장이라 예비는 없고
두대중 한대라도 급하게 수리가 가능하냐고 합니다
참 이럴경우 난감합니다
그래도 저희 대승엔지니어링과 인연을 맺고 꾸준히 찾아와주시니 최선을 다하는수밖에...
먼저 분해를 합니다
임페라 가 오픈형으로 임페라에 특이하게 메카니칼씰 회전자가조립됩니다
고정자 뒤에 스프링이 있어 메카니칼씰 텐션을 유지합니다
모터 명판입니다
다행히 코일은 열은 받았지만 아직 사용은 가능하네요
베어링을 유도 가영합니다 (충경없이 샤프트에 삽입하기위해)
모터만 조립후 시운전 해봅니다
펌프 부분을 조립합니다
다행히 한대는 급한대로 베어링교체후 사용할수있었습니다
문제는 임페라가 케이싱에 닿아서 부하를 많이 받았습니다
임페라 유격조정이 조금 힘들었습니다
한대는 살렸고 한대는 코일 절연저항과 상간저항이 안좋아
아마 내부 코일이 소손된것 같습니다
위에 펌프도 같은 현상이 있던것 같은데
이 펌프도 임페라가 펌프 케이싱에 마찰이 일어났네요
일반 주물 경우 서로 갈려서 괜찮아 질수있지만 스텐 재질의 펌프는 더 달라 붙는 현상을 보입니다
임페라와 펌프케이싱이 서로 마찰있던부분이 검정색으로 열받은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모터 냉각팬도 프라스틱 재질이라 녹아 내렸네요
모터가 과부하 현상이 나면 내부는 100도 이상이 되기때문에 프라스틱 재질경우 이렇게 녹아 버림니다
모터를 분해하자 코일이 숯껌댕이가 되었네요
모터 코일은 재권선한후입니다
색깔 부터가 틀리죠 서로 대칭이 되는 코일형태를 보이는데
2극 권선의 특징입니다
회전기기에서 가장중요한 베어링 삽입입니다
충격없이 삽입하기위해 유도가열합니다
베어링 유도가열하면서 샤프트의 베어링을 분리합니다
베어링교체
우선 모터만 조립하여 시운전합니다
펌프뒷 케이싱을 조립후 임페라를 조립합니다
임페라 조립후 전체적인 유격조정을 합니다
펌프명판
모터 명판
모터권선소손시 타버린 임페라 대체용입니다
깔끔하게 잘맞습니다
펌프 앞케이싱을 조립후 돌려보니 아주 잘 조립이 되었습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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