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송풍기/링브로워 Ring Blower

IHB-1002 인하전기 링브로워 베어링소손으로 인한 오버홀

대승엔지니어링 2021. 5. 11. 19:59

인천광역시에 있는 모 자동차 백밀러 생산 공장입니다

원료이송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IHB-1002  링브로워  국내60hz에서 사용시 8.6kw 출력으로 11마력정도 됩니다

온 푸쉬버턴을 누루면 차단기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이경우 대부분 링브로워의 코일손상까지 이어진 경우입니다

급하다고 퀵으로 보내왔네요

 

퀵으로 받아서 먼저 왜관을 점검합니다

링브로워 명판 50 60hz겸용 예전엔 60hz만 생산되었는데 15년전쯤까지인가요 

우리나라도 유럽처럼 50 60hz겸용으로 생산합니다

베어링이 완전히 소손되어 뒤에 모터 냉각팬을 돌려도 꿈쩍도 안했네요

임페라와 케이싱이서로 맞닿아서 손상도있네요

베어링케이싱부분도 약간 긁혀있습니다 (여기 공차가 상당히 중요함)

베어링에 쇠구슬이 박살이 나서 몇개는 없네요

임페라를 분리하기위해 먼저베어링을 분리합니다

베어링뒤쪽에서 잡아주는 베어링케이스 약간에 손상이 갔네요

임페라와 베어링 닿는 부분도 손상

IHB-1002모델은 센터베어링이 하나더있습니다 각별히 주의

재권선을 위해 모터 분리

회전자 베어링교체

센터베어링은 제희가 만든 유압지그로분리

뒷베어링 하우징 리데나교체

재권선

모터와 회전자 조립후 시운전 샤프트 연마

 

조립중

케시싱에 기포가 있네요

임페라 가공조립 베어링교체

조립후 시운전

 

진동측정 조금 높게 나오네요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