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에 있다 김포 학운공단으로 확장이전한 대승엔지니어링 거래처 공장입니다
이사간지 3년이 넘었는대도
회사 차량을 이용하여 저희대승엔지니어링으로 기계 또는 모터 소손시 보내옵니다
이번엔 공장장님이 감속기는 문제 없는데 입력측과 V벨트 풀리가 이상한것 같다고
조금있다 보낸다고 점검후 조치를 해달라고 합니다
모래로 판을 벗껴내는 샌딩기 주축감속기여서 샌딩기 한대가 스톱되었다고 합니다
보내온 떠블감속기를 살펴봅니다
떠블형은 최소 100대1 이상입니다
이유는 입력측에서 한번 감속된후 다음감속기에서 한번 감속되니 물로 그 이하로도 가능하지만 그럴경우 한번에 감속하겠죠 10대1 10대1 이런식으로 감속하면 100대1 이 됩니다
극동정기공업사 감속기네요
입력측 샤프트의 키자리가 넘어갔네요
입력측 샤프트 분리
입력측 샤프트입니다 베어링도 약간 덜그락 거려 교체하기로함
웜감속기 측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샤프트에서 베어링분리
소손된 샤프트 용접육성후 가공
무엇보다도 동심도를 맞춰야겠죠
가공
리데나도 교체
양쪽 모두
수리부품과 교체할 부품 V벨트 풀리도 가공함
조립후 손으로 입력측 풀리를 돌려보니 괜찮네요 오일 보충
제 생각엔 입력측V벨트 풀리가 샤프트크기에 비해 좀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경우 감속비를 높이고 V벨트풀리를 작게 사용하는게 무리를 안줄듯합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
'감속기 > 감속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부감속기 AU120형400대1 2단 청동기어 소손으로 인한 분해교체 (1) | 2024.10.15 |
---|---|
기어박스와 DC MOTOR 250kW4P 축정렬(레이저얼라인먼트)작업 (1) | 2024.08.22 |
컷팅기 케리어 기어박스 수리 (0) | 2020.08.23 |
삼양감속기 SYD-WB-88(100-1)수리 (0) | 2013.05.27 |
SYD-WB-88(200:1)출력축수리 (0) | 2009.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