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펌프/횡형다단펌프

보일러 급수펌프로 사용하는 횡형다단SPCO HMC2-60 메카니칼씰 소손으로 누수

대승엔지니어링 2021. 1. 25. 11:30

경기도 부천에 있는 모 공장에서 보일러급수펌프로 사용하는  횡형다단펌프 모터와 펌프측에서 누수로 인하여

급수펌프를 갖고 오셨습니다

작년에 부천에도 펌프를 수리하는곳이 있네요 하면서 그동안 청계천쪽으로 갖고 갔다 갖고오고 시간도 많이 소비하셨다고 하면서 몇번 왔었습니다

이번에 다단횡형펌프입니다

 

SPCO HMC2-60  형형다단펌프입니다

전원은 380V 3상이네요

마킹을 하고 임페라 부분 흡입케이싱을 풀러보니 회전방향은 펌프측에서 시계방향이네요

먼저 샤프트 조립된 간격을 체크합니다

메카니칼씰 스프링이 꼬여있네요 아마 어떤이유에서 펌프가 반대로 회전한듯합니다 

모터와 펌프를 분해 모터에 약간에 물이 들어갔지만 코일부분은 이상이없느것 같아 건조후 재사용을 하기로합니다

베어링교체

메카니칼씰 규격은 12¢입니다

고정자 규격입니다

모터 건조 베어링교체후 재조립 모터부분만 전원을 인가후 점검합니다 이상무

메카니칼씰을 교체합니다

콤퓨레샤를 이용 누수테스트를 합니다

마지막 토출케이싱쪽에서 약간에 누수가 발생하네요 

부품을 구할수없어 가스켓부분을 씰링처리했더니 이정도는 사용하는데 지장을 없을것 같긴하네요

부품이 없으니 얼절수없네요

물을 넣고 테스트해보니 이상없은 없네요

물로 테스트  모터의 전류는 괜찮습니다

시운전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