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밸브/신한밸브

SHWLC-01 50A(신한콘트롤 워터레벨콘트롤밸브 교체)

대승엔지니어링 2020. 6. 18. 23:43

서울 동대문구에있는 모 오피스텔 건물입니다

저수조에 하이알람이 언제 부터인가 발생하여

레벨센서를 교체 그후에도 계속 알람이 발생 어디에 물어볼때도 없고 여기저기

수소문하다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에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관리 소장님이 꽤 연세가 있으신 분인데

먼저 사진을 부탁드렸는데 참 꼼꼼히 제가 원하는대로 사진을 보내주셔서

충분히 의견을 조율하고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에 꼭 의뢰 하고 싶다고 하네요

한 15일 쯤 지났것 같습니다

관리소장님께서 참 꼼꼼하셔서 여러번 전화 하셔서 이것 저것 물의시고

정수위 밸브 고장이 맞는지 상당히 이것 저것 물의셨습니다

현제 달려있는 정수위밸브는

SHWLC-01 모델 신한 콘트롤밸브

구경50A 였습니다 더이상단종되어 신형으로 교체 작업시 배관수정이 불가피 합니다

 

제가 원하는대로 사진을 많이 찍어 보내주셔서 

연세는 있으시지만 제가 전화로 감탄한다고 하였습니다

 

사진을 총 21장 보내주셨습니다 제가 원하는대로

이유는 기존 정수위밸브 회사는 4년전 부도로 없어졌으며 더이상 단종되어

새로운 밸브로 교체작업을 해야하기때문입니다

이때 서로 구경은 같지만 면간길이가 틀려 배관을 수정해야합니다 

대부분 정수위밸브 하면은 솔레노이드밸브를 우선시 하는데

솔레노이드밸브는 정수위밸브의 부품일뿐입니다

삼방밸브를 보니 전자타입으로 사용하고 계셨네요

신한정수위밸브50A 40A 32A교체시 이렇게 정수위밸브를 중간에 놓고 전후 차단밸브까지 보온재를 벗끼고 상세하게 사진을 찍어 보내주셔야합니다

반대쪽에서도 보내주셨네요 참 꼼꼼하신 관리소장님 땡큐입니다

정수위밸브 전단 스트레이너 쪽 배관도입니다 참 감사하게 잘찍으셨습니다

반대쪽에서도 

위사진을 바탕으로 견적을 넣고   감사한 마음으로 출발합니다 ㅎㅎ

목소리는 연세가 참 많은 관리소장님이신데  사진찍어서 보낸건 이제것 보내오신거래처  사진중에 최고이십니다

 

자재를 준비 작업하러 갑니다

 

 

정수위밸브 전단 게이트 밸브를 잠궈 작업을 준비합니다

배관 분리한 구간을 설정 길이를 밀이 측정합니다

밸브를 배관에서 분리합니다

정수위밸브 분리

스트레이너 부분을 미리 측정합니다

스트레이너를 배관에서 분리합니다

배관 지지대 앙카 볼트도 빠져있네요

정수위밸브 스트레이너 교체할 부품과 비교

아래 신형은 부식이 없는 전체 황동재질입니다

스트레이너에 배관연결중

배관에 스트레이너 정수위밸브 조립중

연결중

에어빼기

게이트 밸브를 천천히 열며 에어를 빼줌니다

누수 확인후 보온

시운전 물이 상당히 많이 잘떨어짐(이렇게 물이 배관연결없이 폭포 처럼 떨어지면 레벨센서가 출렁거려 쉽게 고장이 날수도있음 배관을 연결 물탱크 하부에서 조용히 물이 나와야함)

고장인줄알고 교체한 레벨센서

시운전후 관리소장님이 상당히 만족하셨습니다

저수조 정수위밸브 원리및 배관설치 미비점을 알려드리고 나중에 필요시 배관을 약간 증설하여 2차 볼탑도 달아 물넘침을 방지하라고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