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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그외모터수리

2마력VS모터 여자코일 소손

대승엔지니어링 2018. 11. 30. 13:00





예전엔 콘베어 같은곳에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엔 인버터가 많이 저렴해져서 거의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VS모터 고장유형별로 몇가지 특징을 가지고있는데

만양 콘트롤판넬에 휴즈가 바로 바로 나간다면 VS모터의 여자코일을 의심해볼필요가있습니다

모터부분에 코일이 소손되면 모터가 안돌아가고 차단기가 내려가겠죠

모터는 돌아가는데 콘트롤에 전원을 인가하면 콘트롤 휴즈가 나간다 하면

위에서 설명드린것처럼 여자코일소손을 의심해봐야합니다


VS모터는 원동력인 구동모타가 가변속부인 커플링 및 속도검출 발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문헌은 세대VS에서 퍼옴)



   일반형에서는 전폐외선 후렌지형 유도전동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구동모터의 출력이VS 커플링의
      입력으로 됩니다.
   구동모터에 직결된 정속회전부와 부하측에 연결
      되어 있는 가변속부 및 여자코일(EXCITE COI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자코일에 전류가 흐르면 자력선이 발생하여
      정속회전부(구동모터)의 회전력(TOR QUE)을
      가변속부(부하측)에 전하게 됩니다.
   VS모터 응용에는 속도를 고려치 않은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부하의 회전속도를 지시하고
      휘드백(FEED BACK)하여 광범위한 속도제어를
      안전하게 합니다. 보통출력축에 직결되는 내장형과       외부설치형이 있습니다.
      영구자석발전기로 저속시에는 전원주파수의
      영향이없는 고주파발전기가 사용되며 여건에 따라       광전식과 전자식도 채택됩니다.



공냉식 VS모터: 자력공냉식에서는 VS커플링의 정속회전부가 FAN구조로 되어있어 커플링내의 열(드럼, 여자코일)을                           통풍시킵니다.   과부하와 저속일수록 발열량이 상승하지만 냉각구조의 개선으로 125HP까지도
                          공냉식으로 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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