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펌프/심정펌프

아파트 분수대 심정펌프 고장 조치

대승엔지니어링 2018. 11. 30. 12:17

경기도 봉담에 있는 모 아파트입니다

올초 정수위 밸브수리건으로 인연이되서  정화조 링블러워납품 다른동 정수위밸브수리

이번엔 수중펌프가 안된다고 하네요

무조건 수중펌프라고만 합니다 ㅎㅎㅎㅎ

인연도 있고 해서 단 거리가 있어 봉담쪽 가는 경우 조치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수중펌프 교체비가 얼마냐고 해서 수중펌프 특성상 모델과 또 탈착 장치 설치된 작업현장에 따라 틀린수가 있다고 했습니다

무조건 2,3마력정도 되는데 교체비가 얼마냐고만 묻습니다 ㅎㅎㅎㅎ

명판이라도 보내고 현장사진이라도 보내라고 했더니 인양하기도 힘들고 결국 근처에 일이있어 몇일만에 방문했습니다

현장을보니 수중펌프중 심정용수중펌프였습니다

아불싸 ㅎㅎㅎㅎ

사용 용도는 분수대용이였습니다

다행인건 콘트롤판넬이 바로 옆에 있어 우선 심정펌프의 고장유무를 체크 해보았습니다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은 모터 권선도 하기때문에

모터 특성에 대한 노하우가 있어

점검결과 모터 소손이 아닌 콘트롤문제 인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마침 부품이 없어 (현장마다 모든 부품을 갖고 다닐수도 또 현장마다 틀리기때문에 ...)

혹시 근쳐에 공구상가 없냐고 햇더니

바로 있다고 아파트에서 5분거리에 있더군요 봉담공구상가

우선 계전집가서 마그네트를 구입 대충둘러보니 모터 펌프 하는곳이 어림잡아 5,6군대쯤 대 보였습니다

마그네트를 교체하면서 아파트 과장님께 바로앞에 공구상가에 모터 펌프 가계가 많으니 다음부터는 가까운곳에 도움을 받으라 했습니다

하지만 벌써 왔다갔고 어디가 고장인지 결론이 나지 않아 펌프교체를 하기전 제명함에 모터펌프부분이 적혀있어 전화 했다고 합니다

아래 작업사진을 보면서 부수적인 작업현황은 말씀드리겠습니다

점검결과 펌프 는 이상없고 마그네트 접점부분이 이상있어 과부하 차단이 된걸로 판단되어

마그네트와 과부하 차단기까지 교체하여 이상없이 작동되었습니다

자칫 잘못 진단시 펌프까지 교체하면 몇백나올부분을   점검비하고 교체비 해서 몇십만원에 저렴하게 작동되었습니다 매우 만족하시더군요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진단및 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