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수중펌프 IPVH-0330 수리 작업사진입니다
메카니칼씰쪽으로 물이 침투하여 코일소손상태입니다
상태 누전검사시 양호
U V W 도통 테스트 결과 저항이 하나도 안뜸
이럴경우 권선부분 코일이 모터 안에서 완전 숏트 상태로 소손된걸로 생각됨
물과 오일이 섞여 나온다는건 하부 메카니칼씰 소손으로 인한 물의 침투라고 볼수있습니다
바이멘탈의 센서 선을 마그네트 코일부분과 연결해주면 베어링 소손 임페라 이물질 엉킴등의 과부하 상태에서 코일 소손을 보호할수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수중펌프가 수중에 잠겨 있지 않은상태에서(냉각 불량) 운전시 열발생으로 인한 코일소손방지할수도있습니다
조립전 메거 테스트는 기본이겠죠
사진 좌측부터 메카니칼씰 스프링 하부고정자 회전자 상부회전자 상부고정자
리데나는 임페라 뒤에 존재 하게 됩니다
오일을 가득 넣지 않고 80%정도 넣는것은 코일소손시 오일이 가득있다면 펌프상부 케싱이싱쪽으로 폭팔형상이 일어날수도있습니다
모든 임페라 팬 포함 흡입구쪽으로 가까이 있을수록 최대 성능을 발휘 합니다 흡입력이 좋아집니다
다시말해 토출압도 높아 지겟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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