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전에 비료공장에 납품했던 주문형 수중펌프 수리과정입니다
임페라에 로프가 감겨 들어갔으나 EOCR이 작동을 못해 코일이 소손되었습니다
사양 5마력4극(일반 배수펌프의 15마력(2극) 크기)
샤프트 STS
임페라 STS
S카바 STS
메거 테스트 결과 누전과 각상의 도통테스트 결과 균일하게 나오지 않아 코일소손으로 결론 내림
상부를 열어 봤는데 깨끗하네요
모터의 하부를 분해해보자 이렇게 코일이 소손되었네요
약간에 코아 쓸림현상과 함께 이럴경우 임페라에 이물질로 인한 바란싱문제로 순간 흔들리거나 강한 구속으로 인한 코일의 가장 약한 부분이 소손될걸로 생각됩니다
임페라에 아직도 점도가 높은 액체가 묻어있네요
이래서 일반 2극RPM3600이 아닌 점도때문에 4극1800RPM 모터를 선정했습니다
수중펌프는 대부분 따블씰을 사용합니다
액체쪽은 대부분 슬러지에 강한 SIC타입 모터쪽은 물에 강한 카본과 세라믹타입을 사용합니다
조립과정에서 수시로 절연테스트를 하면 좋습니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때가 있다고
귀찮다고 이런과정을 무시하면 완전 조립후 난감할수도습니다
500V 사용 코일의 각 리드선과 펌프 몸체절연테스트
진공작업
진공게이지를 보면서 만약 진공게이지가 움직이면
누수가 될수도 있다는 이야기겠죠
일반 액체가 아니라
부식문제를 조금이라도 방지하기위해 엑폭시 도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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