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 부분을 보니 전체적으로 열이 받으면서 절연파괴 (과부하로 판단됨)
기계식 주차쪽에도 웜감속기 하고연결해서도 많이 쓰죠
모터 부분에 브레이크를 장착하는 이유는 정확한 위치에서 정지 시키기 위해
또하나는 모터가 어떤이유에서든 (반복작업,또는 비상스위치)바로정지 시키고자할때.....
일상생활에서 무궁무진 하게 많이 사용합니다
모터 브레이크에 종류는 크게 4가지입니다
AC3상 전자BRAKE A,B타입 (스프링에 의한 제동방식 입니다 정전시 또한 전원을 OFF시켰을경우 확실한 작동)
DC 전자 BRAKE A,B타입(B타입 BRAKE는 제동토르크가 정확하고 브레이크를 분해하지않고 AC브레이크와 동일하게 쉬운방법으로 간격조정을 할수있습니다)
여기서 구분할점은
A타입은 전기를 인가할때만 제동 평상시는 제동이 안됨(선반이라든지 비상S/W에사용)
B타입경우는 전기 OFF시 무조건 제동 전기ON 제동풀림
아마 이제것 브레이크 모터일경우 브레이크쪽에 지지볼트를 3개 짜리만 봤을겁니다
위에 사진은 6개짜리 제 나름대로브레이크 공장하고 상의해서 만든겁니다(일분에 3번이상 정지기동을 반복으로 자주 소손 모터야 권선하면 되지만 브레이크쪽은계속적인 수리로 가격상승 이렇게 지지볼트를6개로 하다보니 브레이크이동자의 떨림이 작아져서 예전에 비해 수리비가1/3로절감 업체 대만족)
※위에 적은 글은 나름대로로 제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올리는거니 꼭 정확하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다만 참고만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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