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호 10마력6극 시로코휀 오바홀입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엔지니어로 가서 플리라도 파손시키면 작업시간은 늘어나고 챙피만 당하죠
이렇게 보강지그를 만들어 탈착
휀쪽은 풀리 안쪽이 걸리기때문에 괜찮을것 같네요
문제는 흡입구쪽 베어링인데 닥트에 점검구 만들고 분해하기로 결정
배관도 지나가고 장난이 아님니다
드디어 모습을 나타낸 닥트속에 있는 흡입측 베어링
이렇게 유격이 생기게 한다음 풀리쪽으로 휀을 밀어서 작업공간 확보
기어풀리를 장착할수있는 작업공간 확보후 베어링 탈착
세로로 겨우 써서 작업
흡입측 샤프트가 원형으로만 됨 문제 소지가 있음 베어링 육각 무드볼트가 풀리면 바로 샤프트 손상으로 이어짐
그라인더로 갈아냄
이렇게 조금만 갈아내면 육각무드볼트 풀림도 방지함
기존베어링하고 교체할 베어링
무엇보다도 샤프트 D카터 하는게 관점입니다 그렇게 간단하게 만 해도 육간 무드 볼트 접촉면이 넓어져 풀림을 방지할수있습니다 시로코팬특성상 UCP베어링을 사용하기때문에 샤프트가 조금작게 가공을 하느게 일반적입니다 이부분을 육각 무드볼트가 잡아 주기때문에 풀리면 바로 샤프트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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