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펌프/다단펌프(산업용)

고가수조 급수펌프 그랜드패킹교체 HTM80-5 30kW

대승엔지니어링 2024. 4. 23. 10:56

서울특별시 은평구에 있는 모아파트 고가수조 급수펌프

HTM80-5 30kW 축봉장치 과다 누수로 인한 그랜드패킹교체 작업입니다

HTM  효성펌프 수평다단펌프 모델

80-5   토출측 구경80A  5  임페라 5개 조합

30kW  40마력

 

펌프가 오래되어 시설관리업체에서  후렉시블 조인트 교체작업과 패킹작업을 하던중

패킹누르게 고착및 폐 그랜드패킹이 제대로 제거 되지 않아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으로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모델은 HTM80-5  40마력으로

총 3대입니다

단순 그랜드패킹작업인데

부식및 고착으로 작업이 상당히 힘들었네요 (웬만하면 힘든다는 이야기 안하는데 ㅎㅎ)

2대가 주펌프 한대가 예비펌프인 형태네요

 

작업을 위해 스페어 펌프 밸브를 닫고있습니다

아파트 관리자분께  배전판 전원도 확인

패킹누르게 분리후 폐그랜드 패킹 분리중 한시간째 이러고 있습니다

진도가 영안나가네요

 기어풀러를 이용하여 패킹누르게 분리중 

상당히 조심해야합니다 주물이라 조금만 힘주면 패킹누르게 파손 주의

패킹제거 전용퉁릉 이용해서 제거중인데  안 빠지네요

또 한시간 동안 낑낑 저도 이런경우가 처음이네요

결국 베어링하우징 분리 하기로 결정

NU베어링입니다

베어링하우징 분리중

패킹누르게 제거중

이제야 폐 그랜드패킹이 제거되네요

토출측 4개 모두 제거

폐 그랜드 패팅

 

HTM 80   기술 데이타에 따른 그랜드패키이 10X196재단

그랜드패킹 삽입

패킹누르게 부식제거

패킹누르게 조립중

토출측베어링조립후 그리스 충진

흡입측 베어링 그리스 충진

흡입측 폐그리스 교체중 너트 부식으로 제거중

흡입측은 베어링하우징 분리시 모터분리 축정렬을 다시 해야기에 낑낑 거리고 있습니다

그랜드패킹 제거툴을 사용하여 폐 그랜드패킹제거중

흡입측 은 3개 모두 제거완료 교체 완료

3

 

시운전 동영상 

그랜드패팅은 운전시 어느정도 똑똑 물이 떨어져 윤활작용을 해야합니다

너무 강하게 조이면 그랜드패킹이 타버림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