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밸브/콘트롤&센서

저수조 정수위밸브 안열림으로 인한 점검및 조치 (현장에서 기어식레벨센서 제작후 교체)

대승엔지니어링 2024. 4. 17. 12:26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모아파트 입니다

관리소장님께서 소개 받았다고 하시면서

저수조에 물이 없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문의 가 왔습니다

일딴 바이패스 배관에 밸브를 열어 물을 채웠다고 합니다

먼저 정수위밸브 이상이 의심되었으며  여러 사진을 부탁하였습니다

정수위밸브는 삼양 레벨콘트롤밸브네요 구경은 100a

레벨센서

모양을 보니 대한센서 제품이네요

대한 센서 기어식레벨센서 입니다

자동제어 판넬 모습

보내주신 사진을 보내 자동제어 부분은 별이상은 없어 보입니다

레벨콘트롤 부분 별 이상이 없어 보이네요

기어식 레벨센서 명판을 부탁했습니다

총길이 4850mm로 제작되어있네요

소장님께서 동영상을 보내주셨습니다

 

위 보내주신 여러장의 사진과 동영상을 보고

처음엔 관리소장님 말씀을 듣고  정수위밸브 이상을 의심했으나

먼저 물탱크 청소업체에서도 정수위밸브 솔밸브이상으로 판단

하지만 위동영상을 보고   관리소장님께 레벨콘트롤을 조정하여 정수이밸브가 열리는걸 확인

저수조 상부에 있는 기어식레벨센서가 의심되었습니다

 

관리소장님께서 현제 계시는 기사님들이 나이가 많으셔서 저수조 위에올라가기가 

상당히 위험하여

오늘중으로 최대한 빨리 조치를 바라셔서

할수없이 공장제작이 아닌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에서 현장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저수조 상부에 있는 기어식 레벨센서

준비를 해갖고간 5m 짜리 기어식레벨센서 수덕레벨 제품

동영상에서 문제가 되었던  A탱크 기어식 레벨센서를 후렌지 접합부분을 풀고 들어올리자 예상대로 오랜사용으로 와이어가 끊어져 있네요

B탱크 레벨센서도 분리

저수조 상부에서 전화통화가 안되서 

내려와서 제작하기로 하고 기어식 레벨센서 설치된 높이를 측정합니다

저수조 상부에서 부터 오버플러우관 하단까지의 높이를 측정합니다

이유는 불감대 설정때문입니다

기계실 바닥에서 총길이 측정 및 불감대 설정중

아 근데 뭔가 이상합니다

다시한번 보니

기존에 A탱크 B탱크가 서로 다르게 제작되어있네요

A탱크는4850mm B탱크는 4000mm로 서로 수위가 틀리게 제작되어있어

 

다시 물탱크 총높이를 측정하고 4800X800X4"로 제작합니다

기어식 레벨센서의ㅣ 영점을 잡기위해

기존 레벨콘트롤러의 단자대를 점검합니다

9번과 10번이 센서 선이네요

센서선을 기어식레벨센서와 연결후 0점을 잡습니다 

0%와 100%의 0점 조정을 합니다

준비해간 기어식레벨센서에  제작한 길이의 숫자를 적어 놓습니다

추후 제작후 현장에서 교체만 하면됩니다

4800X800X4"

총길이 4800mm 불감대800mm 저수조 상부에서 4"후렌지로 연결되어있음

저수조 급수펌프 나가는 배관 바로위가 0% 이며 1%는 40mm 로 제작도어있음을 알수있습니다

제작된 레벨센서를 저수조 상부에 연결 부착

기어식 레벨센서 설치후 저수조 내부에 내려가있는 추 

추는 수위에 따라 오르락 내리락 함

B탱크 사진

저수조 상부 사진

A탱크와 정수위밸브 사진

레벨콘트롤에서 A탱크 B탱크 1% 로 정도 차이가 나네요

이부분은 어쩔수없습니다

A탱크 B탱크 높이의 차이 때문입니다 

 

각종 센서 각종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