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펌프/진공펌프

HWVP-2-300 한창수봉식 진공펌프 10마력2단 오랜사용으로 과부하 교체작업

대승엔지니어링 2023. 11. 19. 19:05

병원에서 여러용도로 사용하는 수봉식진공펌프입니다

15년정도 사용하다 보니 여기저기 말썽입니다

결국 과부하 트립으로 교체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진공탱크 압력계를 혹시나 하는마음에 교체도 해보았습니다

압력계는 정상이네요

진공펌프 스타트 점

진공펌프 정지점

공장에 같은제품으로 주문하여 화물로 받습니다

진공펌프 명판 한창진공 수봉식진공펌프 10마력2단입니다 

기존 사용펌프는 계속 과부하로 트립이됩니다

수봉식진공펌프라 물탱크에서 공급되는 배관부터 잠궈 해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배관을 해체 하다보니 조금만 힘을줘도 오래된 배관이라 부식으로 인한 파손이 됩네요

어쩌면 잘된일수도 있습니다

사용중 그랬다면 문제가 심각합니다

파손된파이프를 제거하고 체크밸브 확인중

STS 40A판체크입니다

판체크 종류 확인 

기존진공펌프 를 분리합니다

제작의뢰한 진공펌프에 공급수 배관을 연결합니다

예상하지 못한 배관과 판체크를 준비합니다

모터 커플링 교체

진공펌프  신품교체중

축정렬

토출측배관에 체크밸브 연결중

필히 체크밸브 방향확인필요

각종 오링도교체

공급수라인 연결중

잠궜던 기존 황동게이트밸브가 열리지 않습니다 

교체중

물벼락 맞으면서 요이땅

이제 마지막 진공탱크 배관만 열결하면 되네요

아 시운전하는데 암페아가 높습니다

모터 상간저항 메가테스트 육안으로 코일도 이상없는데

이경우 니아 났다고 하는데 

육안 테스터 기상으론 이상없지만

전원 인가시 소손되어있던 코일이 붙어있다 코일이 떨어지져 과부하 상탱가 발생할수있습니다

다시 펌프를 분리하고 모터만 돌리니 모터에서 연기가 나네요

모터 제거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에서 수리품으로 갖고 있던 10마력4극 모터가 있어

회사로 달려가 갖고와서 연결합니다

다시 축정렬

시운전 모터 암페어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옆에 있던 수봉식진공펌프는 암페가 높습니다

4A 정도 차이가 나네요

생각보다 여러문제가 발생 하루종일 걸렸네요 

다행히 오늘마무리가 되서 내일 다른작업에 지장은 없네요

회사로 갖고와 분해를 해봤습니다

오랜사용으로 부식이 진행되어 내부 붓싱등이 마모되어 운전시 과부하가 되어 문제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2단측 임페라

1단측 수봉식임페라

임페라 깃에 긁힌 자국이 있습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