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입형다단펌프 MVI-805 모델입니다
칠러냉각기 순환펌프로 사용중이며
작년 09월에 수리해준 이력이 있는펌프입니다
물탱크 청소후 에어빼기를 안한상태에서 가동 메카니칼씰 쪽으로 공기가 있어 열발생으로 인한 소손되었습니다
입형펌프경우 대부분의 모든펌프 특히 다단펌프는 수평이 아니라
입형 말그대로 수직으로 임페라등이 존재 하며 펌프의 흡입구와 토출구가 인라인 타입으로
펌프 하단에 수평으로 존재하기때문에 펌프 상부에 있는 메카니칼씰 쪽은 인위적으로 에어빼기를 해줘야
물이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펌프운전시 물이 순환하며 메카니칼씰이 냉각됩니다
메카니칼씰 타입경우 단 몇초에 공회전으로도 메카니칼씰 손상이 발생합니다 \
특히 주의해야합니다
먼저 분해전 결선도를 체크및 전원선과의 연결을 표시 해두면 추후 수리후 조립시 회전방향이 일치해 편합니다
점검과 수리를 위해 칠러냉각기에서 펌프와 모터 일체형을 분리합니다
점검및 수리가 용이한 회사로 갖고 왔습니다
작년 09월에 수리를 했기때문에 표시한 부분이 그래로 있네요
다행히 모터도 잘 분해 됩니다
윌로입형펌프에서 랜턴 과 모터를 분해하는게 가장 힘든부분이기도 합니다
랜턴베어링상태
메카니칼씰교체를 위해 랜턴분리
펌프 상부카바를 분리합니다
공회전 열로 인하여 메카니칼씰이 경화 되고 파손되었습니다
혹시 모를 펌프 임페라 챔버 베어링 슬리브등을 분해점검합니다
MVI805 펌프명판
조립시 순서가 바뀌지 않게
하나 하나 점검하면서 세척및 이물질 제거 다행히 펌프는 괜찮습니다
분해를 하면 오링은 기본적으로 교체합니다
랜터 카플링베어링도 교체
모터 분해준비
모터 회전자 베어링분리
충격없이 삽입을 위해 베어링유도가열기 사용
모터 베어링도 C3급 LL로 교체합니다
시운전
MVI805 메카니칼씰 교체
오링교체및 펌프 상부케이싱조립
랜턴및 카풀링조립후 모터조립
시운전전 에어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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