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송풍기/시로코팬

옥상 배기팬 소음발생으로 인한 점검및 조치 정기정검

대승엔지니어링 2022. 6. 26. 15:48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모 관계기관입니다

봄 가을을 통해 저희 대승엔지니어링에서 정기정검을 해주는곳입니다

기본적으로 벨트 교체 구리스 주입을 하면서 회전기기 특성상 베어링상태를 진단합니다

1층 입구에서 하루에 두차례 순찰을 도시는 분께서 어떤송풍기에서 소음이 심하게 발생한다고 귀뜸을 하십니다

 

옥상까지 구리스 주입기를 갖고가 송풍기측 베어링에 구리스를 주입하면서 점검합니다

 

구리스 주입전 구리스 주입구닛블 오염을 먼저 제거하는게 기본입니다

 

작년말에 교체한 화장실 배기팬도 잘돌아가고 있네요

구리스는 자주 주입할수록 좋습니다 

단 오염이 안된 구리스를 주입합니다

V벨트소손으로 정지해논 송풍기입니다

오랜사용으로 벨트경화 하나는 떨어졌네요

V벨트 교체후 장력조절

모터측 풀리상태가 안좋아 규격을 측정합니다 

가을 정기점검시 교체를 위해

모터 규격확인 

이유는 V 벨트 풀리 내경가공을 위합입니다

부하측 베어링이 6206ZZ 이면 가공규격은 28¢ 8X7 키 입니다

9번 배기팬도 V벨트교체

이렇게 작업전 사진을 찍어놓으면 

안전사고를 예방할수있습니다

모든 점검이 끝나고

소음이난다는 배기팬을 정밀 점검

소음이 안나다 

다시한번 가동하니 소음 발생 귀신이 꼭할노릇

자세히 살펴보니 

배기팬 내부에 이물질이 있습니다

상부 토출구 분해

비닐과 테이프등이 있습니다

원인을 여기 있었네요 비닐같은게 임페라 깃에 붙어 언발란싱이 발생했네요

송풍기가 정지하면 내부 하부에 떨어졌다  어쩔댄 임페라에 붙으면 진동이 발생 

임페라에 붙지 않고 토출망쪽으로 이동하면 정상 

이러니 귀신이 곡할노릇 이였던것 같습니다

아마 건물 내부 에서 흡입구를 막는 용도로 사용한듯합니다

자 이번엔 마음먹고 서비스

송픙기가 모두 온이 되었는데 푸쉬버턴에 점등이 안되네요

전구 교체 전용툴을 이용하여 푸쉬버턴 내부 전구를 교체 합니다

오랜사용으로 검은색으로 변했네요

교체후 점등

위 어떤게 운전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보기 좋습니다

정지 푸쉬버턴도 점검

소음이 발생하던 송풍기도 이물질 제거후  토출케이스 부착 

조용합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