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밸브/콘트롤&센서

집수정 자동제어 점검및조치

대승엔지니어링 2021. 7. 11. 23:24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있는 모 아파트 입니다

관리소장님께서 집수정 수중펌프가 수동은 되는데 자동이 안되어 

경비 아저씨들이 제대로 쉬지못하고 수동으로 일일이 대처하고있다고합니다

자동제어 경우 조합에 따라 몇백가지로 나뉠수있어

먼저 사진을 보내달라고하였습니다

 

판넬은 자동이 안되어 수동으로 셀렉터 스위치돌려 수동으로 수중펌프를 동작하고있다고합니다

내부 사진입니다

레벨콘트롤이 없네요

수중펌프 는 계단밑에 협소하네요

설치되어있는 오뚜기 형 센서입니다

오래된 구형 레벨센서 컨버터 입니다

위 사진을 바탕으로 

어느정도 감을 잡고

기본 자재는 항상 차에 있어  방문약속을 잡습니다

 

 

예상대로 수덕레벨 제품이네요

레벨콘트롤이 있는 곳을 묻자 모두 모른다하 하네요

한시간 정도 이곳저곳 찾아 겨우 찾아내어 점검합니다

레벨콘트롤을 빼낸 단자대사진입니다

오뚜기 레벨센서도 점검해보니 경화되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네요

오랜사용으로 오작동이 일어나

최신제품으로 저항타입 오뚜기센서와 레벨컨버터 레벨콘트롤까지 교체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레벨센서를 집수정에서 뜯어냅니다

기존 레벨센서를 다시한번 점검하고 측정합니다

신형 저항타입으로 교체후 길이를 다시한번 측정합니다

테스트중 수중펌프와 연결되어있는 스모렌스체크밸브가 고장이 나서 펌핑이 제대로 되지 않고있네요

신형 레벨센서는 이렇게 LED램프가 오뚜기가 들릴때마다 밝아져 고장유무도 알수있습니다

스모렌스키 체크밸브를 교체하기로 하고 길이를 측정합니다

10K65A 입니다 자재를 퀵으로 주문하고

배관에서 스모렌스체크밸브를 분리합니다

그사이 스모렌스체크밸브가 왔습니다

한쪽 체크밸브는 이렇게 막히고

한쪽은 이물질이 걸려 닫히질 않습니다

배관에 부착중

부착후 시운전 약간에 누수로 다시 탈착하여 부식제거중

이제 깔끔합니다

압력계도 정상작동합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히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