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밸브/그외밸브류작업

고가수조 정수위조절밸브 전단 게이트밸브 바이패스밸브 글로브밸브 를 사용하기 편한 버터플라이밸브로교체 10K65A

대승엔지니어링 2021. 6. 24. 11:24

경기도 김포에 있는 모 공장이라고 하면서

저희 대승엔지니어링 처럼 모터펌프및 조금식 다양하게 직접 하는 업체를 찾고있었다고 하며

여러장으로 사진과 함께 무조건 오라고 합니다 

 

고가수조의 정수위밸브전다 게이트 밸브와 바이패스 밸브인 글로브 밸브를 교체 하고 싶다고 합니다

글로브 밸브와 게이트 밸브의 차이점은 이렇게 밸브 몸체가 볼록하게 나오면 글로브 밸브입니다

게이트 밸브는 이렇게 날씬합니다

 

이렇게 약간 위에서도 찍어주셨습니다

정수위밸브 전단 차단밸브가 바로 앞에 이렇게 붙어있네요 

전체적인 밸브의 기장을 부탁드렸습니다

L길이 면간길이라고 합니다

위 사진으로 보고 고착으로 사용하기 불편한 게이트밸브와 글로브 밸브보단

단관을 제작하여 기어식 버터플라이 밸브로 교체 할걸 권해드렸습니다

 

바로 오케이 하시며 무조건 오라고합니다 ㅎㅎㅎ

대충가격을 말씀드리고 그래도 무조건 앞으로 인연을 맺자고합니다

 

옥상고가수조 정수위밸브 전단 게이트밸브와 바이패스 글로브밸브대신 버터플라이밸브로 교체하기위해

단관을 제작합니다 용접부분을 선반으로 가공합니다

알곤용접으로 단관을 만듭니다

가접후 이렇게 지그위에 올려 깔금하게 용접을 합니다

교체할 버터플라이밸브입니다

기존 밸브를 풀려고 하는데 람보같네요 사실 람보처럼 우람하지 않는데 사진 각도에 따라 저도 놀람 ㅎㅎ

기존 밸브를 배관에서 분리합니다

분리하고 보니 배관이 동관이네요 백관인줄알았는데

바이패스 밸브부터 교체를 합니다 혹시 작업하다 물이 부족하면 고가수조 물탱크에 넣어야 하닌까요

배관위치를 고려 혹시 바이패스밸브를 열수도있어 작업자 위치를 고려 배관위에서 밸브를 돌려야해서 밸브가 상부로 보개 합니다

이제 정수위조절밸브 전단 차단밸브를 분리합니다

정수위조절밸브 하단내부

후렌지 부식제거

 

동배관 고가수조 입상관 내부 후렌지 부식제거후

제작한 단관조립

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