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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신우밸브

SWV-S12 호칭경100A 신우공업 정수위밸브 (전자식) 안닫힘으로 인한 수리

대승엔지니어링 2021. 4. 24. 18:33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에 있는 모 빌딩입니다

저수조 자동밸브인  정수위밸브  오작동으로 인한 안닫힘히 발생

하이알람이 울린다고 합니다

문제는 현장입니다

밸브달려있는 현장이 5미터 이상 높이에 배관에 설치되어있다고 하네요

이런경우 정말 정수위밸브 설치하시분 아니 배관 설계하신분이 존경스럽습니다

절때 고장은 없다고 생각하는 ????

그냥 설비 등을 간단하게 생각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설비 설치할때는 그만큼 공간과 장비등이 동원되어 일률적으로 용접부터 각 파트가 모두 들어와

배관설비가 가장먼저 설치하고 그밑에 다른장치를 설치하기때문에 그렇게 제약을 받지 않지만

정말 이현장은 최악이네요

욕은 나오지만 또 안해주면

시설관리하시는분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최대한 현장사진을 보내달라고 하였습니다

 

 

대부분 정수위조절밸브 고장률을 저희 대승엔지니어링 데이터분석을 보면

정수위밸브 안닫힘이 80% 이럴땐 하이알람(고수위경보)발생 또는 물넘침 발생

정수위밸브 안열림 10% 이럴땐 로우알람(저수위경보)발생

나머지 센서 콘트롤 이상은 10%정도입니다

 

우선 사용자분들이 간단하게 점검하실수있는 방법은

정수위밸브가 열린상태로 고장난것 같다 (하이알람 고수위경보 물넘침 발생)

이때는 정수위조절밸브가 전자변(솔레노이드밸브) 전자변 볼탑겸용 일 경우

전자변에 연결된 전원을 차단했을때 일반적인 정상동작은 5~15초 내에 밸브는 닫히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30~1분 이렇게 시간이 지났는대도 정수위밸브가 안닫혔다면 정수위밸브 이상으로 판단하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수위센서및 수위콘트롤점검법도 있으나

회사별로 각각 틀리며 사용자분들이 점검하기가 까다롭기때문입니다

꼭 점검을 해보고 싶다하면

21조가 되어 한분은 물탱크 위에 수위센서(기어식 레벨센서,전극봉,후론트타입 등으로 된 센서를 들었다 놓았다 천천히 할 경우 한사람은 수위콘트롤에서 %트로 나올 경우 1 2 3 4 5이렇게 0~100까지 천천히 올라가는지 만약 5%이상 헌팅한다면 수위센서 이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또하나는 기어식 수위센서에서 4mA~20mA 발생하는데 이때 기어실 레벨센서의 오르락 내리락에 따라 일정한속도로 4mA~20mA가 변해야합니다 물론 이 경우 헌팅을 한다면 수위센서 이상입니다 전극봉타입 경우 전극봉에 스케일발생으로 오작동 또는 전극봉 홀더에부식 또는 습기로 인한 오작동 후론트 타입이란 도너츠처럼 생긴 물체가 스탠봉을 끼워있으며 물높이에따라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스탠봉안에는 저항이 설치되어있으며 도너츠처럼 생긴 후론트 이저항을 인식시켜 저항값 또는 4mA~20mA발생 수위콘트롤러가 이값을 인식하여 %또는 주어진 높이에따라 인식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정수위조절밸브는 대부분 전자볼탑겸용 과 전자전용을 많이 사용합니다

위 경우 위같은 방법으로 점검하시면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전자변에 전원이 차단되면 5~15초 정도 안에 쉬~~~~~~~익 소리와 함께밸브가 닫혀야 정상입니다(물론 워터햄머 때문에 약간 시간은 길게 잡을수도있습니다)

 

저희대승엔지니어링에서는

삼양정수위조절밸브 65A~150A

신우정수위조절밸브 40A~150A

신한정수위조절밸브 50A~200A

까지는 항상 차에 수리부품이 준비되어있어

빠른 응대로 사용자 불편을 최소하 해드립니다

 

한 이십장 사진으로 보고 작업 여건등을 판단 해  처음엔 어떻게 이런곳에 밸브를 설치했는지

못한다고 했다가 관리자분들이 그만큼 고생할수밖에 없어

결국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밸브 아래가 까마득합니다 

정수위밸브 하부 각인을 보니 100A 입니다

정수위밸브 명판 

SWV-S12 모델

신우공업주식회사 정수위조절밸브 전자식 타입입니다

상부케이싱을 보니 수리는 가능한 모델입니다

 

먼저 보내온사진을 보니 밸브가 배관에 달랑 달려있는것 같아

위치를 물어보니 최소 5미터 이상에 달려있다고 하여 현장 전체적인 사진을 부탁했습니다

 

사다리타고 올라가서 배관을 타고 10미터 정도 기어가고 때아닌 36년만의 유격훈력

드디여 기어서 밸브에 도착

 

상부케이싱을 열어 분해합니다 부식이 장난이 아니네요

상부케이싱을 분해후 다이아후램까지 분리하여 내려갑니다

작업이 편한 아래로 내려와 부식제거를 합니다

다이아후램을 분리하여 다이아후램 프랜트를 크리닝합니다

상부케이싱 크리닝중

 

스템크리닝

디스크 가이드 크리닝

상부케이싱에 있는 구멍을 모두 뚫어주고 크리닝합니다

크리닝후 교체할 다이아후램 솔레노이드밸브 가스켓 오링등 비교샷입니다

하부케이싱 크리닝후 후래씽

다이아후램 조립

상부케이싱및 부품조립

시운전 누수확인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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