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모터/DC모터수리

소형DC모터 수리 DC12볼트

대승엔지니어링 2021. 1. 22. 23:08

몇장의 사진과 함께 연락이 왔습니다

모터 분해한 사진인데 참 이런사진 받으면 난감합니다

분해 해놓고 점검한건 모터 주인 마음인데

일반적인 모터가 아니면 분해중 부품을 잃어버린다든지 

제대로 조립이 안된다든지

처음부터 저희가 분해한게 아니기때문에 이렇게 문의가들어오면 참 싫어집니다

 

 

근데 사정이야기를 하는데

우리 국민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는 직업을 갖은곳이라

택배로 보내면 분해해서 수리가되도록 해보겠다고 했더니

서울서 직접 갖고 왔습네요

 

모터를 보니 자동차 윈도브러쉬 모터처럼 생겼네요

 

 

모터가 과부하상태가 되었는지 아마츄어코일이 까막케 소손되었네요

이경우 모터가 과부하상태로 계속 전원이 들어갔다고 판단됩니다

어떻게 사용되는건지 장비사진을 보내달라고 했더니 이렇게 오르락 내리락 한다고 합니다  쉽게 실린더 같은걸 

넣고 빼고 하는것 같습니다

사고가 날경우 조치할때 전광판같은걸 모터가 동작해서 올렸다 내렸다 하는것 같네요

 

갖고온 모터 점검 아마츄어 코일 과부하로 소손

필드코일은 없는 마그네트 타입입니다

이경우 과부하 소손시 여러발생으로 아마츄어 재권선후 마그네트 부분의 가우스 변화로 출력이 약해집니다 

사용을 못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장비라

 그래도 수리를 한번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아마츄어 코일을 짤라 냄니다

손으로 일일이 돌려가면서 재권선을 합니다 정류자도 가공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모터라 

12V 배터리를 사용하여 모터 수리후 시운전 동영상

무리없이 실린더가 잘나가고있습니다 전류값도 좋습니다

이번엔 아마츄어 리드선 +  와 - 를 반대로 연결하여 모터 회전방향을 반대로 돌게하면

나갔던 실린더가 다시 들어오겠죠

암페어값도 좋고 잘 수리된것 같습니다

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