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밸브/신우밸브

SWV-S12B 65A 신형SWV-S12D 65A로교체 (신우정수위밸브)

대승엔지니어링 2020. 7. 8. 19:37

얼마전 지하 저수조 정수위밸브 교체작업을 해주었던 신갈에 모 아파트 소장님으로 부터 다급하게

연락이 옵니다

이번엔 고가수조 정수위밸브가 고장갔다고 합니다

 

왜 처음에 점검을 하게 되었는지 > 물이 없었다고 합니다 전극봉은 자기들이 갈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저수위알람이 울렸으면 전극봉은 이상없는겁니다 이때 중요한건 정말 물이 저수위알람까지 없었던건지 저수위알람수위까지 없었으면 전극봉 과 레벨콘트롤은 이상무  정수위밸브쪽 점검

수위는 저수위가 아닌데 저수위알람또는  수위가 저수위인데 알람이 안울렸으면 전극봉 다시말해 레벨센서 점검 우선

 

먼저 자기네 기술자가 다 했다고 합니다

무조건 정수위밸브이상이니 갖고 최대한 빨리 와달라고 합니다

 

고가수조 정수위밸브 이상시 지하 저수조와 다르게 옥상까지 올라가야 하고  저녁에 잠도 못자고 계속 올라갔다 내려갔다 해야하기에 다른곳에서 일하다 정말 천사같은 마음으로 철수 달려갔습니다

 

그런데 이상합니다 정수위밸브교체 전 간이 정검을 하는데 지하에 있는 급수펌프가 안돌아 갑니다

누가 만졌냐 했으나 절때 안맞졌고 수동으로는 잘돌아간다고 합니다

정수위밸브만 교체하면 이상없을꺼라고 인상쓰네요

ㅎㅎㅎㅎ 제가 말합니다 정수위밸브 교체가 문제가 아니라 고가수조에서 물이없다고 신호를 주면 지하급수펌프가 자동으로 돌아야지 그후 정수위밸브 점검을 하는거지 ㅎㅎㅎㅎㅎㅎ

지하 기계실로 가봅니다 

대충 점검해보니 이상없습니다 

다시 고가수조로 올라갑니다 

릴레이를 점검합니다 릴레이가 이상하여 새걸로 교체했습니다 

정수위밸브의 전자변은 물없다고 신호를 보내니 콘트롤과 정상작동을합니다

이상합니다 릴레이를 빼보니 8핀릴레이가 꼽혀있고 

단자대는 14핀릴레이 입니다 

여기서 제가 꽂았을까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정말 웃음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차에 예비로 갖고있던 14핀릴레이를 꼽으니 모든게 해결됩니다

정수위밸브도 오래되어 작동을 제대로 안해 교체 작업을 한후 정상가동케 하고 철수 합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푸념하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림니다

 

 

20년 이상된 정수위밸브 SWV-S12B 구경65A(신우정수위밸브)

 

고가수조 정수위밸브 천장에 달려있네요

밸브 배관에서 분리중

천장이 낮아 맨손으로 버티는중

 

정수위밸브 분리

후렌지 부식제거중

교체할 구형정수위밸브와 신형정수위밸브

밸브 교체 완료

정수위밸브 명판

옥상고가수조 내의 레벨콘트롤

테스트및 보온

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 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