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밸브/삼양밸브

정수위밸브 오작동

대승엔지니어링 2017. 2. 22. 20:04

12월에 수리해준 수원에 모 아파트에서 긴급히 연락이 왔습니다

3일전부터 정수위밸브가 오작동해서 시수를 직접 펌프에 연결하여 우선 사용하고있으니

시간 날때 와서 점검을 부탁하더군요

혹시 전기쪽 이상아닐까요 했더니

그쪽은 점검했다고 하네요

항상 갑자기 일이생겨

일요일이라 강쥐하고 산에 가다 다시 돌아와서 준비하고

수원으로 향했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질때가 있다고   제가 한부분에대해선 최선을 다할려고 노력합니다


가는동안 도대체 어떤게 잘못되었을까 ?????????

머리가 복잡해지네요

우선 사용자 이야기를 들어보니 말도 안되는 말을 합니다

열렸다가 한 삼십분있으면 자동으로 닫히기도 한다

정말 이럴경우가 ????????

우선 물탱크쪽을 보니 너무 넓어 오뚜기로 자동제어를 했다하는데 보이질 않네요

자동제어 판넬가서 수동으로 스타트온을 했더니 이상없이 물이 들어갑니다

사용자가 저러다가 삼십분정도있으면 스스로 닫힌다고 합니다

항상 가까이 있는 사람이 가장 정확한 기술자라 생각합니다

일요일이라 마침 한분이 더 계셨는데 대표님이라 하더군요

우선 정수위밸브 분해 하여 원인을 찾아 보자고 하며 정수위밸브 상단에있는 수동 볼밸브를 열어보니 아주 작동이 원활했습니다

이경우 다이아후램은 괜찮을테고 솔레노이드밸브를 의심해볼필요가있습니다

솔밸브를 점검해보니 제대로 닫히고 열리고 이상이 없었습니다

사용자가 상부케이싱을 분해하면 몇일은 잘된다고 하네요

제가 그랬습니다 사용자가 상부케이싱까지 분해 할필요는없는데

그래서 정수위 밸브에 자체에 달려있는 스트레이너를 분해했더니 모래가 반쯤 차있네요

원인은 여기있었습니다

정지시 모래가 스트레이너 아래 존재하다 물이 들어오면 회오리 치면서 일정시간이 지나면 스트레이너를 막어 정수위밸브가 저절로 닫힌것 같습니다

결국 정수위밸브 상부 케이싱을 분해해보니 다이아후램 상부에도 다량의 모래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때서야 말하더군요

외부 상수도 공사중 배관을 놓쳐 모래가 세대까지 유입되었다고

이경우 출장비청구 된다고 하니 대표님께서 흔쾌이 받아드리더군요

일요일인데도 와줘서 고맙다고.......

사진을 보면서 하나 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래 입자가 작어 100A자체스트레이너에는 모래가 없었습니다











 

모터 펌프 송풍기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대승엔지니어링 010-3294-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