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프사용시 가장 문제가 될수있는 부분이 흡입조건입니다
펌프는 액체를 흡입해서 임페라 벌류트케이싱을 거처 회전력을 받아 토출압력으로 작용 양수하게 되는데
흡입조건이 펌프보다 아래에 위치할경우 기밀이 유지 되어야 합니다
이때 조금이라도 공기가 들어가게되면 물보다 가벼운 공기는 순식간에 또 물보다 편하게 펌프의 흡입력에 인해 펌프 케이싱으로 유입되기때문에 양수 불량으로 이어집니다
삼정다단벌류트펌프는 샤프트가 기본 45C 사양이기때문에 부식발생으로 인한 메카니칼씰의 스프링 텐션저하로 기밀이 손상되어 더이상 흡입조건에서 양수가 되지않아 수리 의뢰를 받아
설명후 샤프트에 스탠 슬리브를 제작하여 부식으로인한 메카니칼씰 오작동을 방지하였습니다
사진 왼쪽 흡입구 케이싱엔 물통역활만 하며
물통 케이싱을 뺀 나머지 부분에 임페라가 존재합니다
때문에 케이싱은 4개지만 임페라갯수를 세어 다단벌류트3단이라고 부릅니다
아래 분해사진을 보시면서
조금이라도 다단벌류트펌프의 구조를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람니다
명판보는법
구경 80A(배관하고 접촉하는 후랜지 사이즈)
단수 3S(임페라 갯수)
토출량 0.6㎥/min 분당 0.6톤
전양정 54m 펌프를 사용할수있는 최고높이
소요동력 15HP 15마력(11kw)모터사용
회전수 1750rpm 4극모터사용
베어링 앞 6307 뒤6306 앞 펌프 흡입측 (커풀링측 모터쪽) 뒤 토출측
겉으론 멀쩡하지만 샤프트 부식으로 인하여 메카니칼씰 스프링의 텐션을 방행
기밀유지를 못함
위에서 설명드린것처럼
흡입조건에서
메카니칼씰 텐션 불량으로 공기 흡입
공기흡입으로 인한 액체 흡입불량 공기만 존재하므로
공회전으로 인한 열발생 결국 메카니칼씰 소손
이때 불과 몇초입니다
메카니칼씰 타입에서 무엇보다도 기밀이 우선시 되기때문에
그만큼 수리후 기밀테스트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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