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tor 펌프는 Trochoid 곡선을 응용한 일종의 내치차 Gear Pump로서 항상 1접선 구름운동을 하므로 저속 및 고속회전(500∼3000rpm) 에서도 기계적 효율 및 용적 효율이 매우 높아 여러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Oil의 이송, 연료공급, 윤활급유시스템, 유용성 Coolant 및 낮은 압력을 요하는 Hydraulic 시스템 등 구성에 사용되며 Motor가 부착된 Type과 부착되지 않은 Type등이 있다.
사용범위는 공작기계, 철도차량, 윤활, 유압, 보일러, 각종 산업기계등 용도가 다양하다. |
문제점 및 대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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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상 |
원 인 |
대 책 |
토출량이 적음 |
* Tank내 Oil의부족 * 흡입불량 * Pump회전 불량 * Oil의 점도 높음 * Valve 조절 불량 |
* Oil 보충 * 흡입 Filter청소 및 Air 혼입방지 * Pump 회전방지 확인 * 적정 점도 유지 * Valve 재 조정 |
압력의 저하 |
* 상기내용과 같음 * 내부 누설량이 많다 * 외부 누설량이 많다 |
* 상기내용과 같음 * 각 Packing 및 Seal의 조정이나 교환 * Pump, Valve, 각 배관 점검 |
누 유 |
* 배관상태 불량 * Packing, Seal의 파손 |
* 배관방법개선 및 누유부위 점검 * 교환 |
Pump 소음 |
* Cavitation * Pump 부품손상 |
* Air혼입, Filter눈이 막힘, Tank내 Oil부족, Oil점도등의 확인 및 조치 * 본사 및 각 사무소에 연락 |
Valve작동의 불규칙 |
* 이물질의 혼입 * Valve의 손상 |
* 이물질 혼입방지 * 손상된 Valve의 교체 |
작동유의 과열 |
* Oil의 점도가 높음 * Tank내 Oil 부족 * 압력설정이 높음 * 토출압력이 높음 * 관로의 불규칙 |
* 적정 점도 유지 * Oil의 보충 * 점검 후 조절 * 점검 후 조절 * 관로의 보수 |
Pump의 불규칙한작동 |
* Air의 혼입 * 과도한 마모 혹은 파손 |
* Air 혼입 방지 * 부품교체 및 재조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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