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모터 특성상 정류자에 카본이 접촉 지속적으로 회전합니다
이때 카본과 정류자 사이에서 아크(불꽃이)발생 하며 조건이 맞지 않을경우 모터소손으로 이루어집니다
새 모터를 장착한지 만 하루가 지나지 않아
열발생및 연기가 모터에서 발생했다고 해서 문제점을 찾아봤습니다
모터를 분해해보니 정류자부분이 손상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경우 아크( 불꽃)가 많이 발생합니다
원인은 여기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리미트 스위치를 사용 텐션을 조정하다 보니 모터가 순간 기동과 정지를 반복합니다
이럴경우 자동차가 급발진 하는 현상과 똑같은 상황이 된다고 설명합니다
자동차가 급발진하면 타이어가 지면과의 순간 마찰때문에 열발생과 소손되겠죠(전 보통 이렇게 비유합니다)
기존 소손된카본가 사용환경에 최대한 맞게 특수카본으로 바꿔 사용합니다
30분정도 작업하고 모터의 열발생및 DC암페어를 체크해봅니다
열발생이 많이 개선된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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