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엔지니어링(밸브 모터 펌프 송풍기 ) 기계정비 설비보전 회전기기 진단및정비

각종밸브 수리및 교체 (신한 신우 삼양外) 각종AC DC모터 펌프수리및교체 각종송풍기 수리및교체 각종 급 배수 콘트롤시스템((첨단 수덕 투라인 대한外 )

송풍기/터보팬

15마력 터보팬베어링교체 K1311계열베어링

대승엔지니어링 2009. 3. 13. 00:18

터보휀에 일반 볼베어링 63**계열 볼베어링보다 무게 회전수(RPM)에 강한 K13**계열 베어링 장착 샤프트입니다

베어링에 볼이 이중으로 들어가있습니다

베어링교체시 베어링의 구리스가  검정으로 변하면 회전수(RPM)문제 이럴경우 K13**계열을 권합니다

베어링 교체시 베어링의 파손(크랙)이럴경우는 무게 하중 문제일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는 2***단위의 베어링으로 교체할경우 많이 유리합니다

 

아래 사진은 K13**계열의 샤프트 장착모습니다

 

 소손된 기존베어링과 새로 장착한 모습

 

 

일반적으로 현장에서 쓰이는 대빠 대빠 하는 테이퍼 방식으로 된 장착 베어링입니다

아답타 부분쪽으로 가면 조여지면서 샤프트에 밀착이 됩니다 (조립식 풀리를 생각하심 됩니다)

 

터보 임페라가 조립식 방식입니다 샤프트 임페라 모두 테이퍼 방식입니다 분해 방법을 모를경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수도있습니다 육간무드 볼트를 제거후 빼낸 육각 무드 볼트를 이용 옆에 구멍으로 다시 체우면 분해되는 방법입니다

 

 모터 송풍기 풀리 모두 조립식 풀리입니다

'송풍기 > 터보팬' 카테고리의 다른 글

40마력터보팬(성원산업)  (0) 2009.07.04
터보팬 오바홀  (0) 2009.04.30
터보팬 오바홀  (0) 2009.03.03
보일러 급기 터보휀 베어링교체  (0) 2008.10.23
20마력터보휀오바홀(국제)  (0) 2008.04.16